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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16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설문조사의 가치 재발견
고전적이니 방법이지만 활용하기 나름[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에 대한 신제품 개발이나 기존 자재에 대한 소비자의 취향이나 접근성에 대해서 통계치를 알고자 할 경우에 역시 가장 큰 걸림돌은 건설회사가 중간 소비자 단계라는 것...
황인수 기자  2018-02-12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유통망 확대 및 강화
총판 및 대리점 영업력 강화 방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통상적으로 신년도 사업계획 수립 시 빠질 수 없는 것이 자사의 영업망인 총판 및 대리점에 대한 신설, 확충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이다.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기본적인 방법론...
황인수 기자  2018-02-01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시장 다변화 타진
중소기업도 파트너가 필요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최근의 부진한 건설경기와 같은 상황에서는 어느 업체든지 당연히 생각해 보았을 문제가 시장다변화 전략이다. 그러나 현재 시점 한국 내에서의 시장 다변화는 별반 효과가 없을 것임은...
황인수 기자  2018-01-26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영업 재충전
영업직원도 휴식이 필요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구매담당자가 네고하는 기계가 아닌 것처럼 영업 담당자는 판매하는 기계가 아니다. 구매업무를 하다보면 극심한 불황기 때 영업 담당자들에게서 요청받는 것 중에 하나가 영업부서의 월말...
황인수 기자  2018-01-18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연간 영업계획
실질적인 연간 영업 스케줄 작성[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일상적으로 연말연초가 되면 영업 관련 부서에서는 연간 사업계획을 수립하느라 분주한 날들을 보낸다. 그 절차와 내용을 살펴보면 양식 자체가 거의 고정되어 있고 일정부분 즉 숫...
황인수 기자  2018-01-10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연말연초 영업 콘셉트
영업활동도 시기적으로 콘셉트가 필요하다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영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하다 보면 1월부터 12월까지 년 중 동일한 콘셉트로 영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구매담당자의 관심...
황인수 기자  2018-01-05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건설자재 전시회
성향파악부터 내방객 분석까지 점검 후 결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를 생산 유통하는 분들은 최소 1회 이상 전시회에 참석했거나 여건이 되면 참석을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 그럴 경우 과연 수많은 국내외 전시회 중에서 어디를...
황인수 기자  2017-12-2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인터넷 영업 및 홍보
준비된 경우에만 가능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전호에서는 다양한 영업활동 중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 및 영업활동의 필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렸다. 금번에는 그러한 활동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것들을 갖추어야 하는지를 실무적으로 말...
황인수 기자  2017-12-20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영업 방법의 변화 - 인터넷은 장난감이 아니다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업종불문하고 영업방법에 대해서는 큰 관심사가 아닐 수 없다. 기본적인 틀의 흐름은 시대에 따라서 변화되어 왔다.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인 Sales, 쌍방향인 Marketing, 그러다가 모든 경영관리 요소...
황인수 기자  2017-12-1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인맥구축
온라인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만남[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세 사람을 거치면 국내 모든 사람들과 연결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지만 실지로 국내 자재업체만 보더라도 인맥영업 90%, 제품영업 10%다. 그러나 해외 자재업체들과 상담을 해...
황인수 기자  2017-12-06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영업조직 - 효율적인 영업직원 선출 및 배치방법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업계는 타 업종과 달리 공급자나 수요자의 구조 자체가 매우 다변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 인력도 적재적소에 맞는 사람을 배치하는 것이 기업의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험, ...
황인수 기자  2017-11-29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직종별 모임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모든 업종이 마찬가지로 건설업에도 매우 다양한 직종별 모임이 존재하고 있다. 과연 그런 모임에 대해서 전사적으로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는지 또는 내부에서 공유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시기 바란다. ...
황인수 기자  2017-11-15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인터넷 간판
업데이트 안하면, 오히려 없느니만 못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전에는 대외적인 홍보자료로써 카다로그를 기본적으로 사용해왔다. 더불어 건설사 자재구매 담당자들도 거래처에서 카다로그를 받는 것을 당연시 해왔고 ...
황인수 기자  2017-11-08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어군탐지기
그물을 손질하는 사람만이 고기를 잡을 수 있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구매업무를 하다보면 신규업체와의 상담 시(기존업체도 비슷하지만) 영업을 위해 내방한 영업직원들이 ‘내방한 건설사에 대해서 아는 것이 너무나 없다’라는 생각이 ...
황인수 기자  2017-11-0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투망과 작살
영업망 압축, 가능성 있는 소수에 집중하라[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회사설립 혹은 신제품 출시 이후, 초창기에 누구나 한번쯤은 시도해 보았을만한 영업 방법 중의 하나가 우편발송이다. 건설회사 리스트를 구해서, 자사의 상품 카다로그...
황인수 기자  2017-10-24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일반 영업과는 판이하게 다른 건설사 영업 노하우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자재생산업체 A사장. 수년간 전 재산을 털어 신자재를 개발했다. 현장 파일럿 시공을 통해 문제점도 해결했다. 제품을 내놓으며 A사장은 세상을 다 얻은 듯 기뻐했다. 이제 돈이 그냥 굴러들어 들어올 것만 ...
황인수 기자  2017-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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