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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후순위 업체 영업방법
동종업계 후순위 업체들의 영업방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통상적으로 건설업체 구매 및 공무부서는 적정 수준의 협력업체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우수 협력업체를 발굴하는 것이 부서 내의 가장 기본적인 업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항상 ...
황인수 기자  2018-04-1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구매담당자가 바라보는 수입자재
수입자재 이미지 변천 및 영업방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 중에서 수입자재가 차지하는 비중에 대한 통계가 이제는 큰 의미가 없어졌을 정도로 수입자재 사용은 일상화 되어 있다. 건설용 기초자재인 시멘트, 철근을 물론이거니와...
황인수 기자  2018-04-11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구매담당자가 바라보는 영업담당자
구매담당자가 인지하는 영업담당자의 모습[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영업 담당자들이 업무 활동 중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구매 담당자가 자신을 과연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것이다. 심지어 수년간 교류를 하다가 업무가 종료된 이후에도 전...
황인수 기자  2018-04-04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가격담합에 대한 양면성
가격담합은 필요악인가[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어느 업종을 불문하고 수요자와 공급자간 상거래 행위 중 빈번히 발생하는 것이 가격담합 문제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공정거래법으로써 엄격히 제한을 두고서 그에 따른 다양한 제제조치를 취...
황인수 기자  2018-03-2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불황기 영업 컨셉
불황기에 맞는 영업 컨셉이 필요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최근 건설 경기는 주기적으로 순환되어왔던 사이클과는 전혀 다른, 바닥을 가늠할 수 없는 최악의 건설 불경기가 다가오고 있다.따라서 이러한 상황 하에서는 영업방법의 변화가...
황인수 기자  2018-03-2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구매담당자와의 의사소통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활용[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 영업담당자와 구매담당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은 모름지기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라고 생각한다. 비즈니스적이든 사적이든 모든 분야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은 하지...
황인수 기자  2018-03-1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브랜드 이미지
중소기업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가능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통상 브랜드 이미지라고 하면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먼 나라 얘기같이 들릴 수도 있으며 주로 자금과 인력이 충분한 대기업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현실적으...
황인수 기자  2018-02-2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전자상거래 추세
조급증이 발전의 최대 걸림돌이다[나무신문|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국내에 인터넷이 도입되기 시작한 1994년 이후로 전자상거래를 표방한 수많은 대기업, 중소기업의 개별 및 컨소시엄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적게는 수십억에서 수백억까지 투자되...
황인수 기자  2018-02-19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설문조사의 가치 재발견
고전적이니 방법이지만 활용하기 나름[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에 대한 신제품 개발이나 기존 자재에 대한 소비자의 취향이나 접근성에 대해서 통계치를 알고자 할 경우에 역시 가장 큰 걸림돌은 건설회사가 중간 소비자 단계라는 것...
황인수 기자  2018-02-12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유통망 확대 및 강화
총판 및 대리점 영업력 강화 방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통상적으로 신년도 사업계획 수립 시 빠질 수 없는 것이 자사의 영업망인 총판 및 대리점에 대한 신설, 확충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이다.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기본적인 방법론...
황인수 기자  2018-02-01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시장 다변화 타진
중소기업도 파트너가 필요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최근의 부진한 건설경기와 같은 상황에서는 어느 업체든지 당연히 생각해 보았을 문제가 시장다변화 전략이다. 그러나 현재 시점 한국 내에서의 시장 다변화는 별반 효과가 없을 것임은...
황인수 기자  2018-01-26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영업 재충전
영업직원도 휴식이 필요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구매담당자가 네고하는 기계가 아닌 것처럼 영업 담당자는 판매하는 기계가 아니다. 구매업무를 하다보면 극심한 불황기 때 영업 담당자들에게서 요청받는 것 중에 하나가 영업부서의 월말...
황인수 기자  2018-01-18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연간 영업계획
실질적인 연간 영업 스케줄 작성[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일상적으로 연말연초가 되면 영업 관련 부서에서는 연간 사업계획을 수립하느라 분주한 날들을 보낸다. 그 절차와 내용을 살펴보면 양식 자체가 거의 고정되어 있고 일정부분 즉 숫...
황인수 기자  2018-01-10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연말연초 영업 콘셉트
영업활동도 시기적으로 콘셉트가 필요하다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영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하다 보면 1월부터 12월까지 년 중 동일한 콘셉트로 영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구매담당자의 관심...
황인수 기자  2018-01-05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건설자재 전시회
성향파악부터 내방객 분석까지 점검 후 결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를 생산 유통하는 분들은 최소 1회 이상 전시회에 참석했거나 여건이 되면 참석을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 그럴 경우 과연 수많은 국내외 전시회 중에서 어디를...
황인수 기자  2017-12-2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인터넷 영업 및 홍보
준비된 경우에만 가능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전호에서는 다양한 영업활동 중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 및 영업활동의 필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렸다. 금번에는 그러한 활동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것들을 갖추어야 하는지를 실무적으로 말...
황인수 기자  2017-12-20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영업 방법의 변화 - 인터넷은 장난감이 아니다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업종불문하고 영업방법에 대해서는 큰 관심사가 아닐 수 없다. 기본적인 틀의 흐름은 시대에 따라서 변화되어 왔다.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인 Sales, 쌍방향인 Marketing, 그러다가 모든 경영관리 요소...
황인수 기자  2017-12-1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인맥구축
온라인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만남[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세 사람을 거치면 국내 모든 사람들과 연결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지만 실지로 국내 자재업체만 보더라도 인맥영업 90%, 제품영업 10%다. 그러나 해외 자재업체들과 상담을 해...
황인수 기자  2017-12-06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영업조직 - 효율적인 영업직원 선출 및 배치방법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업계는 타 업종과 달리 공급자나 수요자의 구조 자체가 매우 다변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 인력도 적재적소에 맞는 사람을 배치하는 것이 기업의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험, ...
황인수 기자  2017-11-29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직종별 모임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모든 업종이 마찬가지로 건설업에도 매우 다양한 직종별 모임이 존재하고 있다. 과연 그런 모임에 대해서 전사적으로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는지 또는 내부에서 공유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시기 바란다. ...
황인수 기자  2017-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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