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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연재를 마치면서
다양한 영업 관련 주제로 다시 찾아올 것을 약속[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지난 9개월간 연재되었던 본란은 금번으로써 잠시 충전을 갖고자 한다.시중에 나와 있는 마케팅이나 영업 관련 서적을 뒤적거려도 별반 실제 업무에 도움을 받지 ...
황인수 기자  2018-07-1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신제품 영업 접근법
담당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명확한 컨셉[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신제품 개발 이후 대기업체들은 제품의 컨셉을 홍보 활동을 통해서 명확히 한 후에 마케팅이나 영업활동을 전개하는 반면에, 중소기업들은 부족한 인력이나 자금문제로 인해...
황인수 기자  2018-07-06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영업지인 확대
구매부서 전체를 담당자로 만들어라 [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영업 관련 고전적인 서적에 보면 거래처의 정보를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은 다름 아닌 경비원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물론 실지로 정보의 질...
황인수 기자  2018-06-28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기술검토 자재 영업 방법
자재구매부서와의 유대관계에 신경 써라[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극히 상식적이기는 하지만 건설자재의 종류부터 살펴보면 대별 방법에 따라서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석재류, 목재류, 화학류 등 소재별로 구분하는 방법과 공통자재, 건...
황인수 기자  2018-06-22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전자입찰의 소원함 극복 방법
비즈니스적인 장벽은 비즈니스 마인드로 돌파[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지금처럼 전자입찰이 일상화 되기 전의 영업활동 패턴을 대부분 기억할 것이다. 잠시 언급하면 당시 영업 활동시간의 90% 이상은 고객을 만나는데 할애 할 수밖에는 ...
황인수 기자  2018-06-15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지입자재(하도자재)영업
원청사를 통한 우회적인 영업의 효율성 저하[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 생산 및 유통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마케팅 대상을 엄밀히 구분하고, 정확한 고객을 겨냥하며 시작하는 업체도 있지만 실제로는 제품에 대한 비중이 앞서는지라 ...
황인수 기자  2018-06-08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협력업체 등록
협력업체 등록 방법의 노하우는 정보수집이 관건[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영업 일선에서 가장 먼저 풀어야할 과제인 협력업체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실지로 필자가 구매업무를 수행하면서 한편으로는 협력업체 관리업무 즉 ...
황인수 기자  2018-06-01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퇴출 대상 1순위 업체
구매담당자와 감정적 논쟁이 있었던 업체 위험[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과거에는 협력업체 등록 여부와 무관하게 자재 사용이 가능하던 시절도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정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다수 건설사들이 협력업체 등록 시스템...
황인수 기자  2018-05-25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구매담당자와의 논쟁
논쟁 발생시 반드시 원인분석과 근본적 해결 필요[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자재구매담당자와 영업담당자 간의 상호 업무 수행의 주체도 궁극적으로는 사람인지라 빈번하지는 않지만 상호 의견충돌이 간간히 발생한다.기본적으로는 눈에 안 보이...
황인수 기자  2018-05-11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신규업체 실적
자재구매 담당자의 업체선발 시 심리적 기준[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회사설립 직후 혹은 신제품 개발 이후에 필드 영업을 처음 시작할 때 실적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을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물론 현재도 이 문제로 많...
황인수 기자  2018-05-04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지급자재와 지입자재
지급자재 지입자재의 흐름 읽기[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먼저 지급, 지입(하도자재)자재의 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지급자재는 자재부서 구매 후 현장지급, 지입자재는 외주공무부서에서 시공+자재 계약.지급(입)자재는 고정불변이 아...
황인수 기자  2018-04-26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후순위 업체 영업방법
동종업계 후순위 업체들의 영업방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통상적으로 건설업체 구매 및 공무부서는 적정 수준의 협력업체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우수 협력업체를 발굴하는 것이 부서 내의 가장 기본적인 업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항상 ...
황인수 기자  2018-04-1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구매담당자가 바라보는 수입자재
수입자재 이미지 변천 및 영업방법[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 중에서 수입자재가 차지하는 비중에 대한 통계가 이제는 큰 의미가 없어졌을 정도로 수입자재 사용은 일상화 되어 있다. 건설용 기초자재인 시멘트, 철근을 물론이거니와...
황인수 기자  2018-04-11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구매담당자가 바라보는 영업담당자
구매담당자가 인지하는 영업담당자의 모습[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영업 담당자들이 업무 활동 중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구매 담당자가 자신을 과연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것이다. 심지어 수년간 교류를 하다가 업무가 종료된 이후에도 전...
황인수 기자  2018-04-04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가격담합에 대한 양면성
가격담합은 필요악인가[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어느 업종을 불문하고 수요자와 공급자간 상거래 행위 중 빈번히 발생하는 것이 가격담합 문제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공정거래법으로써 엄격히 제한을 두고서 그에 따른 다양한 제제조치를 취...
황인수 기자  2018-03-2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불황기 영업 컨셉
불황기에 맞는 영업 컨셉이 필요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최근 건설 경기는 주기적으로 순환되어왔던 사이클과는 전혀 다른, 바닥을 가늠할 수 없는 최악의 건설 불경기가 다가오고 있다.따라서 이러한 상황 하에서는 영업방법의 변화가...
황인수 기자  2018-03-2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구매담당자와의 의사소통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활용[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 영업담당자와 구매담당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은 모름지기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라고 생각한다. 비즈니스적이든 사적이든 모든 분야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은 하지...
황인수 기자  2018-03-13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브랜드 이미지
중소기업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가능하다[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통상 브랜드 이미지라고 하면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먼 나라 얘기같이 들릴 수도 있으며 주로 자금과 인력이 충분한 대기업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현실적으...
황인수 기자  2018-02-27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전자상거래 추세
조급증이 발전의 최대 걸림돌이다[나무신문|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국내에 인터넷이 도입되기 시작한 1994년 이후로 전자상거래를 표방한 수많은 대기업, 중소기업의 개별 및 컨소시엄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적게는 수십억에서 수백억까지 투자되...
황인수 기자  2018-02-19
[건설자재 영업 노하우 지상강좌] 설문조사의 가치 재발견
고전적이니 방법이지만 활용하기 나름[나무신문 | (주)테크넷21 양규영 대표이사] 건설자재에 대한 신제품 개발이나 기존 자재에 대한 소비자의 취향이나 접근성에 대해서 통계치를 알고자 할 경우에 역시 가장 큰 걸림돌은 건설회사가 중간 소비자 단계라는 것...
황인수 기자  2018-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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