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 학업 스타일에 따른 자유로운 공간 구성
[에넥스] 학업 스타일에 따른 자유로운 공간 구성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6.03.2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 메이플-블루.

[나무신문] 에넥스는 학생용 가구 ‘위젬버(Wizember)’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인디플러스’를 꼽고 있다.

인디플러스는 모듈 시스템가구로 좁은 곳에서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공간 구성도 상황에 따라 쉽게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집중력을 높이는 대면형은 물론 커뮤니케이션에 용이한 배면형까지 자녀의 학업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책상을 변경할 수 있다. 아울러 책장은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높이를 다르게 해 여러 책을 종류별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 스마트 메이플-핑크.

제품에 따라 타깃 연령대는 다양한 편이다. ‘스마트 메이플’의 경우는 저학년을 고려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핑크, 블루 등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스마트 내추럴과 인디플러스는 중고생부터 대학생, 직장인이 타깃으로 나뭇결이 살아있는 내추럴 색상에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넥스는 1~3월까지 세 달간 ‘신학기 시즌 학생가구 기획전’을 마련해 학생용 가구 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학생용 가구 5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으로 메모리폼을 증정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 인디플러스.

한편 에넥스 관계자는 학생용 가구를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주로 성장기 아이들이 사용하는 만큼 바른 자세를 만들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이들이 학업 때문에 책상과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편안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통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특히 의자의 경우에는 좌판이 엉덩이와 허벅지 위치에 맞게 잘 설계돼 있는지 등을 살펴야 하고, 오래 앉아 있어도 등과 좌판에 땀이 차지 않는 통풍성이 좋은 에어메쉬 같은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좋은 편이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