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 올고다 마루, 코리아빌드 참가
유니드 올고다 마루, 코리아빌드 참가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8.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링본 중폭 광폭 등 55종 비교체험…12일부터 15일 코엑스
유니드의 마루 브랜드 '올고다'가 12일부터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건축전시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한다. 사진은 올고다 그루브 리치샴페인.
유니드의 마루 브랜드 '올고다'가 12일부터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건축전시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한다. 사진은 올고다 그루브 리치샴페인.

‘옳고, 곧고, 다른’ 마루 ‘올고다(OLGODA)’가 12일부터 15일 4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전시회 코리아빌드(KOREA BUILD, 구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한다.

목재 전문기업 유니드(대표 정의승)가 지난 2월 론칭한 올고다는 신소재 ‘올코어(OL-core)’와 신개념 서비스 ‘올케어(OL-care)’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루 브랜드다.

올코어는 뛰어난 내구성이 장점인 신기술 소재. 찍힘과 긁힘, 눌림에 강한 올고다 마루의 핵심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자체 실험 결과 올코어는 기존 합판 강마루 소재에 비해 5배 이상 찍힘에 강하다는 게 유니드의 설명이다.

올케어는 올고다가 도입한 무상 보증 서비스다. 올고다 고객은 시공 후 1년 이내, 1회에 한해 올케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요청 시 마루 전문가인 올마스터가 방문해 찍힘 자국을 복원해주고 전문적인 마루 관리 요령을 안내해준다.

아울러 올고다 마루는 모든 원자재를 친환경 SE0 등급 소재만 사용한다. 또 △올코어 소재 단일 구성의 ‘솔리드’, △올코어와 내수 합판을 최적 비율로 결합한 ‘밸런스’, △나무 본연의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그르부’, △천연 원목 단판을 활용한 ‘시그니처’ 등 표면 및 코어 소재에 따라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돼 용도와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코리아빌드 행사에서는 올고다 마루의 남다른 견고함을 확인해보는 것은 물론 4가지 라인에 걸쳐 헤링본, 중폭, 광폭 등 다채로운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55종의 제품군을 한 공간에서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 올고다는 행사 참가를 기념해 스톤 패턴 디자인을 입힌 광폭 신제품을 첫 공개할 예정이다.

참관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부스를 방문하기만 해도 펜, 마스크 등 다양한 기념품을 나눠준다. 브랜드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면 LED 스마트 온도계가 달려있는 텀블러를 증정한다.

마루나 인테리어 견적 요청 등 상담 진행 고객에겐 대용량 에코백을 지급하며, 100% 당첨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비롯한 깜짝 선물도 안겨준다.

유니드 김남훈 팀장은 “브랜드 론칭 6개월여 만에 큰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에게 보답하고 올코어 소재와 올케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직접 체험 기회를 드리고자 전시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참관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알찬 구성과 내용의 부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나무신문

올고다 밸런스 뉴트럴베이지.
올고다 밸런스 뉴트럴베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