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와 건축 신천지 별천지
가구와 건축 신천지 별천지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2.08.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존재가치 담은 헤펠레코리아 서울 전시장

▲ 별관 리테일 샵(Retail Shop). 건축과 가구, 인테리어의 전체 컨셉(Total Package Solution System)을 구상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공간이며, 또한 다품목 소량 구매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매장이다.
지난달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새롭게 문을 연 헤펠레코리아(대표 박명규) 서울 전시장이 관련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헤펠레코리아의 기술과 제품이 총망라 된 전시장을 다시 찾아 소개한다. 
 

논현동 사옥 총면적은 1546㎡(신관 930㎡, 별관 616㎡)로 이중 전시장은 520㎡(4개 층 연면적)이며, 신관 2.5개 층(1층에 중간 2층이 존재)과 별관 2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신관, 별관 전 건물은 헤펠레의 가구, 건축, 인테리어용 하드웨어와 시스템 창호, 아우로 천연페인트, 공방 가구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건물 자체가 헤펠레 샘플 전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신관, 갤러리 쇼룸
신관은 헤펠레의 고급 하드웨어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갤러리 쇼룸으로 구성했다.
1층은 최고급 고하중 도어 샘플과 자기부상(磁氣浮上) 디스플레이 타워를 설치해 대표 제품들이 강조되도록 심플하게 꾸몄다. 샘플도어에는 3방향으로 조절되는 텍투스 540/3D 매립형 경첩이 설치되어 무거운 문의 무게도 견딜 수 있으며, 경첩부분이 노출되지 않아 도어의 고급스러움을 한 결 더 했다. 1층 내부의 중간 2층은 헤펠레목공방의 홍보를 위한 공간으로 공방가구 작품과 이미지 패널로 구성됐다.

신관 2층은 ‘Hafele Functionality For You’라는 헤펠레의 슬로건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 공간으로, 호텔, 도심형 생활주택, 최첨단 부엌가구 등의 섹션으로 나누어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한 기능의 고급 하드웨어 사례들이 선보이고 있다.

 

▲ 신관 1층. 내부의 중간 2층은 헤펠레목공방의 홍보를 위한 공간으로 공방가구 작품과 이미지 패널로 구성됐다.

별관, 전시매장
별관 1~2층에는 리테일 샵(Retail Shop) 전시장을 설치했다. 이곳은 건축과 가구, 인테리어의 전체 컨셉(Total Package Solution System)을 구상하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들에게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다품목 소량 구매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매장이다.

 

Hafele Functionality World
헤펠레코리아는 전시장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해 제품의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Functionality’라는 생소한 단어를 익숙하게 해주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생소한 하드웨어의 종합적인 기술과 물류 체계의 집성인 TPS를 일반화시켜, 세계로 뻗어가는 한국건설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건축물의 설계와 시공자라면 누구나 느끼는 ‘Package화 된 기능성 하드웨어의 원활한 공급에 대한 갈급함’, 바로 이 문제를 간단하고도 신속히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해가며, 헤펠레 서울영업본부와 전시장은 인천지점과 부산지점을 거느리며 고객과 긴밀한 만남의 현장으로서 ‘헤펠레 존재의 가치’를 확인시켜 나가는 최고의 Service Center가 될 것이다.”

 

ZOOM IN 신관

 

호텔 섹션
기능성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대표적인 기능성 하드웨어는 다음과 같다.

 

▷리프트-업 침대 피팅 _ 평상시에는 침대로 사용하다가 필요시 침대 프레임을 올려서 침대 아래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베게나 이불 및 잡다한 물건들을 눈에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하부고정 볼런너 _ 호텔 룸의 경우 일반적으로 금고를 눈에 잘 띄는 옷장에 설치하게 되는데, 하부고정 볼런너를 이용하면 사이드 서랍장이나 여행가방 거치장의 상판 하부에 금고를 깔끔하게 숨겨 놓을 수 있다. 사용시에는 가구의 상판을 슬라이딩 식으로 밀어내면 금고가 나타나게 된다.

 

▷샤워 부스 미닫이 유리 도어 시스템 _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호텔 욕실용 샤워부스 미닫이 유리 도어 시스템 BANIO 제품을 선보였다. 바니오 제품은 유리 부스가 미닫이 도어 식으로 독특하게 작동하고, 부드럽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 준다.


▷LED 조명 _ 친환경 LED 조명을 사용하여 호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안락하고 편안하게 구성했다.

 

도심형 생활 주택
거주 공간의 소형화 및 공간 활용 가구는 최근 건축 시장의 트랜드이다.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공간 절약형 가구에 적용 가능한 기능성 하드웨어를 선보였다.

 

▷플러시(Flush) 슬라이딩 도어 시스템 _ 기존의 여닫이 도어의 경첩 시스템과는 다르게 슬라이딩 식으로 개폐되는 제품으로 협소한 공간에서도 개폐가 가능하다. 리모컨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도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인 슬라이딩 도어와는 다르게, 도어가 닫히면 도어면이 완전히 평평(Flush)하게 됨으로써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훌륭한 피팅이다.

 

▷트랜스포밍 베드 피팅 _ 협소한 공간에서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몇 개의 단순한 피팅으로 침대에서 책상으로, 책상에서 침대로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한 기능으로 같은 공간으로 2배의 효율을 올릴 수 있다.

 

▷자바라 장(롤러셔터) 피팅 _ 자바라 도어는 여닫이 도어에 비해 도어의 작동 범위가 가구 내부에서 이루어지므로 협소한 공간에서도 부피가 큰 가구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전동식 자바라 장은 리모콘으로 편리하고 손쉽게 작동시킬 수 있다.

 

▷수직 개폐 슬라이딩 피팅 ‘리브라(Libra)’  _ 수동식 수직 개폐 슬라이딩 피팅으로서, 아래로 향하는 중력에 맞춰 케비넷 뒷면에 무게 추를 달아, 도어가 수직 개폐간 어느 위치에서나 자유롭게 멈출 수 있게 된다. 이 피팅 또한 수직으로 개폐되는 하드웨어이므로 좁은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250kg 고하중 볼런너 _ 체중이 높은 어른이 올라가도 튼튼하게 지탱할 수 있는 고하중 런너로, 특히 욕실 세면대 하부장에 설치하여 어른의 키 높이에 맞춰 놓은 세면대를 키가 작은 어린아이들도 밟고 올라가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

 

▷1인용 소형 싱크대 _ 오피스텔이나 소형 주거 공간에는 주방 설치 공간이 부족하여 주방이 노출될 수밖에 없어 미관상 좋지 않고, 공간의 분위기를 해칠 수가 있다. 유리문용 컨셉터 50(피봇 슬라이딩 시스템)을 이용하면 주방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도어를 닫아 싱크대를 가려 주면 벽과 같은 깔끔한 공간으로 숨길 수 있다.

 

주방 섹션
주방 섹션의 경우 인체공학적인 관점에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는 하드웨어를 소개하고 있다.

 

▷Touch-Control Ladder Unit(키큰장) _ 도어 전면을 “똑똑” 노크하게 되면 자동으로 열리게 된다. 선반이 오픈된 프레임에 설치가 되어 사용자가 물건을 손쉽게 수납할 수 있다.

 

▷코너장 ‘르망’ 선반 시스템 _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헤펠레 코너장 ‘르망’ 선반 시스템은 선반의 선형구조를 변형시켜, 주방 코너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켰고 도어 개폐가 85도까지만 되어도 선반을 인출할 수 있게 되어, 도어가 반대편 도어와 충돌하는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 했다.

 

▷고하중 키큰장 Convoy 시스템 _ 최대 하중 100kg까지 견딜 수 있는 고하중 키큰장 Convoy 시스템은 주방 수납 공간의 혁신을 가져 왔다. 선반의 크기도 기존 키큰장 보다 넓어져, 많은 물건들을 한번에 수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댐핑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무거운 하중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고 정숙하게 개폐된다. 주방 시스템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

 

▷무빗 주방 가구 서랍재(스테인레스 스틸 버전) _ 타 공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습기에 많이 노출되는 주방 환경은 하드웨어의 부식을 쉽게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기후가 고온다습한 아열대 기후로 점차적으로 바뀌고 있어 부식 문제가 이슈화 될 수밖에 없다. 헤펠레에서는 이러한 하드웨어적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부식에 강한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서랍재를 선보였다.

 

▷리프트업 수직개폐 스테이 시스템 ‘E-Strato’, ‘E-Verso’, ‘E-Senso’ _ 전동식으로 작동하는 E-Strato, E-Verso 및 E-Senso 제품은 버튼 하나로 가구의 도어를 상하로 개폐시킬 수 있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상부 수납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