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seller]동화자연마루, 친환경 ‘강화마루’와 ‘벽재’로 건자재 시장 선도
[Best seller]동화자연마루, 친환경 ‘강화마루’와 ‘벽재’로 건자재 시장 선도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1.1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 걱정 없는 속이 좋은 명품 강화마루 ‘크로젠 E0’

아토피 걱정 없는 속이 좋은 명품 강화마루 ‘크로젠 E0’
신개념 나무벽재 ‘디자인월’로 친환경과 디자인 동시 만족

 

브랜드마다 월등하고 꾸준하게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들이 있다. 판매량으로 검증된 이러한 베스트셀러 제품의 특성 및 강점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동화자연마루(대표 엄흥준)는 국내 강화마루의 명실상부한 선두주자다. 1996년 국내 최초로 강화마루 공장을 준공하며 국내 강화마루 시장을 개척하고 트렌드를 이끌어 온 동화자연마루. 슬로건 ‘Live in Pride’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강화마루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동화자연마루는 E0 등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속이 좋은 명품 마루 ‘크로젠 E0’를 비롯해 기존 표준형 강화마루의 마루 폭을 줄여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중폭 마루 ‘엑셀렌’, 강화마루의 대중화를 이끈 ‘클릭’ 등의 강화마루와 신개념 친환경 나무 벽재 ‘디자인월’과 같은 브랜드를 통해 친환경 건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0 등급 친환경 HDF 사용으로 유해 물질을 최소화한
‘크로젠 E0’

 

동화자연마루가 새롭게 출시한 속이 좋은 명품 마루 ‘크로젠 E0’는 사용과 관리가 편한 강화마루의 실용성에 원목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강화마루다. 최근 바닥재 시장의 가장 큰 이슈인 친환경성을 대폭 보강해 소비자들이 아토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크로젠 E0’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 E0는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을 나타내는 등급 표시로 국내 강화마루 중에서는 최상위 등급의 친환경 자재다. 폼알데하이드는 아토피, 비염, 천식 등 환경성 질환을 일으키는 유해 화학 물질로 암까지 유발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로젠 E0’는 폼알데하이드 방출량 0.5mg/L 이하인 동화에코보드를 사용하고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클릭 방식의 시공법을 통해 유해 물질의 방출을 최소화하여 새집증후군과 같은 환경성 질환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실제로 E0 등급의 강화마루를 사용하면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염증 및 가려움증이 호전되고 실내 공기질 또한 개선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LH공사가 분당서울대병원과 서울대 실내환경분석센터에 각각 의뢰해 실시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E0 등급의 강화마루로 교체 시공한 가정에서 10주 후에 실내 폼알데하이드 농도가 시공 전보다 32%나 줄어드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아토피 환자의 EASI 지수가 9.9에서 3.48까지 경감된 것으로 확인되어 친환경 자재가 실내 공기질 개선과 아토피 치료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임상적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친환경성과 더불어 ‘크로젠 E0’는 원목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최고급 강화마루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자연스러운 쪽마루의 형태를 살리기 위해 10개 패턴의 소폭 사이즈(89mm)로 출시되었으며 표면 마감에 우드 래커(wood lacquer) 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나무의 질감을 표현하였다. 또한 강화마루 모서리 면에 경사 처리를 한 V홈을 적용해 내수성 강화는 물론, 원목마루의 매력까지 얻을 수 있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호되는 제품이다.


▲ 1 강화마루_크로젠E0_스마트네츄럴오크 2 스마트 아카시아 3 스마트 월넛 4 스마트베이직오크 5 스마트체리 국내 최초로 선보인 친환경 나무벽재 ‘디자인월’ 제2의 강화마루로 육성 2007년 동화자연마루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나무 소재의 친환경 벽재 ‘디자인월(dizainwall)’은 천연의 원재료와 비접착 시공 방식을 통한 친환경성과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활용한 개성적인 공간 연출의 장점을 바탕으로 벽재 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디자인월은 강화마루에 사용하는 HDF(High Density Fiber : 고밀도 목질 섬유판)에 특수 코팅 처리를 하여 강도를 높이고, 고급스러운 모양지를 입혀 디자인 감각을 더한 신개념 나무 벽재이다.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mg/L 이하인 E0급 동화에코보드를 사용하였으며 혀와 홈을 끼워 맞추는 조립식 시공 방법으로 접착제를 사용하는 다른 벽재보다 훨씬 친환경적이다. 또한 9mm 두께의 목질 자재이기 때문에 콘크리트 벽면에서 나오는 독성을 막아주는 장점이 있으며 벽지보다 때가 잘 타지 않고 내구성이 뛰어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디자인월은 표면 엠보 기술을 적용하여 나무라는 한 가지 소재로 기존의 벽재인 벽지, 무늬목, 대리석, 페인트, 패브릭 등의 다양한 질감과 컬러 표현이 가능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고급스러운 석재나 대리석의 느낌을 그대로 살릴 수 있다. 또한 우드, 석재, 솔리드 패턴을 공간에 맞게 혼합 시공하면 개성 있는 디자인 공간을 꾸밀 수 있어 아파트, 주상복합 등의 주거 공간뿐만 아니라 사무실, 학교, 병원, 전시장 등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동화자연마루는 디자인월을 ‘제2의 강화마루’로 육성하기 위해 2011년 5월 신규 패턴 6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최다인 총28개의 디자인월 패턴을 운영하고 있다. ▲ 1 디자인월_빈티지화이트 2 에스닉뱀부 3 오아시스그레이 4 볼케이노 5 멀바우블록 6 로즈블록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 온라인 마케팅 강화와 고객 마루니아로 고객 소통 강화


동화자연마루는 2011년부터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년 3월에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페이스북 내 팬페이지와 트위터 계정을 구축하는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SNS(Social Network Service)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와의 접점과 접근성을 넓히고 있으며, 주부 체험단 마루니아 5기를 발족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참여형 컨텐츠를 강화한 신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애경, 한경희생활과학 등 생활 용품 전문 기업들과 활발한 제휴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및 사회 공헌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