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연재/ 캐나다의 목재 및 주택자재 18
기획연재/ 캐나다의 목재 및 주택자재 18
  • 나무신문
  • 승인 2011.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tist Marie Khouri

▲ 2011년 11월 일본 도쿄 타블로이드에서의 Bamboo Expo에 여러 캐나다 디자이너들과 함께 참가하였다.
Marie Khouri는 캐나다의 아티스트이다. 그녀는 벤쿠버에 정착하기전 25년간 파리에서 생활하였다. 그녀는 전세계도처를 광범위하게 여행하며 각 문화의 독특한 양상을 배웠다.


그 영향으로 영어를 비롯한 프랑스어, 아랍어, 이태리어와 스페인어까지도 능통하다.


2002년 작품들을 상업적으로 출시하기 시작하였고, 그녀는 14년간 조각작품 활동을 해왔다.


그녀는 파리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녀의 첫 시작은 점토, ‘lost wax’, 청동과 콘크리트로 시작하였고, 지금은 브리티쉬콜럼비아의 풍부한 자연의 영향으로 나무를 새로운 창조의 매개물로 추가하였다.


▲ Marie Khouri 는 같은 시기 2011년 11월 Tokyo Desiners Week의 캐나다 디자인관에도 참가하였다. 최근에는 그녀의 예술활동을 디자인영역으로 넓혔다. 그녀의 회사 ‘Collaboration’ 을 통하여 최근의 훌륭한 작품들을 광범위한 관객들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2012년 3월에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12 seoul Living Design Fair) 캐나다 디자인산업관에 여러 캐나다 디자이너들과 함께 참가할 예정이다.
----------------------------------------------------------------------- ▲ 이종천 대표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BCWood-Canada Wood Group) 캐나다주택청(CMHC) 한국대표부
ㅁCMHC(Canada Mortgage & Housing Corporation)
캐나다주택청, 캐나다 전쟁 후의 주택난을 해소하기 위해 1946년 정부자치기관으로서 설립, 건축과학분야와 건강주택, 주택재정과 정책에 심도있는 지식을 확보한 국가기관으로 성장했다. CMHC 국제부는 캐나다 회사들의 새로운 시장개척을 돕는 한편 전세계의 정부 및 산업관계자들과 캐나다의 전문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 www.cmhc.ca
ㅁBCWood Specialties Group
목재제품 제조회사의 국제무역 지원을 위해 설립된 무역협회. 캐나다 정부의 자금으로 운영되며 해외구매자와 캐나다 생산업체와의 원활한 국제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문의=033-432-9366, 433-9366 / www.bcwoodkorea.com / lee@canadawoo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