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연재/ 캐나다의 목재 및 주택자재 17-Mandala Custom Homes Inc.
기획연재/ 캐나다의 목재 및 주택자재 17-Mandala Custom Homes Inc.
  • 나무신문
  • 승인 2011.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천 대표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BCWood-Canada Wood Group) 캐나다주택청(CMHC) 한국대표부

브리티쉬콜럼비아주의 넬슨에서 만다라홈즈는 11년간 사각과 원형 사전조립식 목조주택을 캐나다와 미국을 포함 전세계에 공급해왔다. 주택패키지와 함께 데크, 마루, 트림, 시더사이딩, 팀버프레임과 목재문과 창호 패키지도 함께 공급하였다. 만다라홈즈는 Triple-bottom line 비즈니스 모델과 함께 모든 비즈니스의 결정을 경제와 사회, 환경의 3가지 영역을 고려한다. 만다라홈즈는 북미에서 몇 돼지 않는 소수의 원형주택을 생산하는 회사중의 하나이다. 원형주택은 사각형의 주택보다 빌딩의 표면을 적게 사용하여 에워싸므로 기존방식보다 난방을 위한 열량이 적게 소모되고, 만다라홈즈의 에너지효율을 위한 디자인된 혁신적인 구성요소들은 냉, 난방 모두의 비용을 줄여준다. 원형주택 구조의 가장 강력한 장점중의 하나는 강한 바람이나 지진에 견디기에 좋다는 것이다. 원형디자인은 바람의 저항을 받기보다는 감싸고, 원뿔 형 지붕은 바람으로 인한 들림 현상을 예방한다. 모든 구성요소들의 상호의존으로 엔지니어 커넥터들을 기초시스템에 결속하기 쉽게 되어있고 이것이 지진지역에서의 강점 중 하나이다.
그들은 안전, 건강, 지속 가능한 건축자재를 사용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혁신적인 녹색기술을 통하여 세계의 긍정적 변화를 창조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만다라홈즈는 그들의 설비들이 버려지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Smart Waste Program 에 가입되어있다. 공장은 풍력발전의 전력과 고효율 목재스토브를 사용해 공장에서 남은 목재들에서 얻은 열로 운용되고 있다.


그들은 또한 지속가능하고 재생 가능한 제품과 저휘발성유기화합물 또는 무독성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고, LEED AP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 2010의 만다라홈즈의 Fort Nelson에 있는 한 프로젝트 건강식품점 은 Best BC Green Business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 이종천 대표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BCWood-Canada Wood Group) 캐나다주택청(CMHC) 한국대표부
ㅇCMHC(Canada Mortgage & Housing Corporation)
캐나다주택청, 캐나다 전쟁 후의 주택난을 해소하기 위해 1946년 정부자치기관으로서 설립, 건축과학분야와 건강주택, 주택재정과 정책에 심도있는 지식을 확보한 국가기관으로 성장했다. CMHC 국제부는 캐나다 회사들의 새로운 시장개척을 돕는 한편 전세계의 정부 및 산업관계자들과 캐나다의 전문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 www.cmhc.ca


ㅇBCWood Specialties Group
목재제품 제조회사의 국제무역 지원을 위해 설립된 무역협회. 캐나다 정부의 자금으로 운영되며 해외구매자와 캐나다 생산업체와의 원활한 국제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문의=033-432-9366, 433-9366 / www.bcwoodkorea.com / lee@canadawoo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