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이 살아있는 ABS도어
볼륨이 살아있는 ABS도어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1.09.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현하늘창, 입체감 극대화한 ‘JA시리즈’ 출시

   
2011~2012 시즌을 ‘Smart Style’(스마트스타일)로 문을 연 재현하늘창이 새로운 디자인의 ABS도어로 새 시즌을 연다.


ABS도어는 ABS판넬에 여러 가지 금형 디자인으로 모양을 내고 허니컴, 발포, LVL을 심재로 사용하는 제품.


ABS도어는 가볍고 평면적 디자인이 아닌 입체적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박리현상과 뒤틀림이 없고 수분에 강해 부풀림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 과거에는 욕실용 도어로 많이 활용했다. 이후 입체적 디자인이 나오면서 가장 진보적인 도어로 입지가 강화된 품목이다.


재현하늘창의 이번 시즌 ABS도어는 입체감을 극대화 하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JA160 디아망은 16개의 사각형을 각각 회전식 경사면을 적용해 도어 개폐시 모든 각도에서 그림자나 빛의 반사가 다르게 연출되 입체감이 풍부하다.


또 JA170 윈드밀은 계단형 성형으로 선과 면이 더욱 뚜렷하게 보인다는 점과 음각의 깊이가 같은 높이라도 더욱 깊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JA150 엠보는 성형전의 평면적인 ABS판넬에 인공적 부식기법을 활용해 불규칙적인 결을 추가한 제품이다. 터치시 엠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개, 아크릴 등 다양한 포인트를 추가 할 수 있다. 문의=031.766. 8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