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SBS국제건축박람회]캐나다관 미리 보기
[2011 SBS국제건축박람회]캐나다관 미리 보기
  • 나무신문
  • 승인 2011.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SBS국제건축박람회’기간 동안 캐나다주택청(CMHC)에서는 그린빌딩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캐나다관에는 캐나다의 다양한 목재산업관련 생산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캐나다주택청(CMHC)과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BCWood-Canada Wood Group) 한국대표부(대표 이종천). 033.432.9366/433.9366. <편집자주>


▷ MID VALLEY LUMBER SPECIALTIES
Western Red Cedar 생산 - Mid Valley Lumber Specialties Ltd.,은 1994년 밴쿠버에서 동쪽으로 약30마일 위치한 곳에 설립되었다. 북미시장과 유럽 그리고 아시아 마켓을 위한 최고의 Western Red Cedar를 생산 공급하는 것을 Mid Valley의 제1의 목표로 삼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요구사양에 맞춘 최고급 자재만을 생산공급하고 선적 또한 꼼꼼히 관리 감독한다.


Mid Valley의 모든 Cedar 제품은 Western Red Cedar 만을 사용 생산하고,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적삼목 제품들을 생산한다. 서부캐나다의 Red Cedar가 본래부터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과 천연 방부 능력과 노화로부터의 자연스러움으로 많은 건축물과 산업에 적용된다.Products - 처마널, 데크제, 목재, 울타리판재, 난간, 기둥, 울타리패널, 격자망 등등 고급 웨스턴레드시더 제품. ▷ SPF Precut Lumber1990년 North Vancouver에 설립된 SPF Precut Lumber 는 Western Canada에서 Pallet stock과 Dimension Lumber를 미국, 중동, 극동, 동남아시아와 유럽에 공급하는 가장 큰 수출회사로 성장하였다. SPF Precut Lumber는, 대형제재소에서 표준 Dimension 사이즈를 생산하는데 반해, Metric 사이즈를 제공하므로 소비자중심의 규격으로 새로운 마켓을 창조하였다.

현재 연간 약 1억5천만 board feet을 15개가 넘는 나라에 수출하고 있고, 재고는 주어진 시간 내에 언제라도 선적할 수 있도록 Delta와 Surrey의 두 선적장소에 5백만 board feet을 포함 1천5백만 board feet을 유지하고 있다.  산업용재, 건축재, 가구재용으로 SPF, Hem-Fir, Douglas-Fir, Ponderosa Pine 등 다양한 수종을 경쟁력 있는 가격과 신속, 소비자 주문생산형식으로 수출하고 있다. 캐나다의 여러 언론에 수출성공사례 등 특집으로 소개된바 있고 또한 보기 드물게 2008년과 2010에 BC Export Award를 두번 수상하였다.

 

▷ Surrey Cedar Ltd.
Surrey Cedar Ltd.는 30년이 넘게 웨스턴레드시더의 마감재 생산과 유통을 하는 회사로 1979년에 설립되었고, 웨스턴레드시더의 Shakes & Shingles, Hip & Ridge Caps, Fence Boards, Siding, Timber, Decking 등의 최고의 공급자가 되었다. Surrey Cedar는 최고급의 자재와 적시의 배송, 탁월한 서비스로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판을 얻고 있다.

▷ Tolko Marketing & Sales Ltd.
1956년 캐나다 브리티쉬 콜럼비아의 Lavington에 작은제재소로 설립된 Tolk는 전세계의 시장에 여러 분야의 제품을 공급하는 큰 회사로 성장하였다. Tolko는 다음품목을 생산, 공급한다.
Dimention lumber(각재): SPF-더글라스퍼 -J-Grade.
합판:JAS-CSP, COFI Floor/COFI Roof
OSB: JAS-PRS
SPF & 더글라스퍼
Traditional Squares-SPF & 더글라스퍼, Genban

 

 

▷ The Waldun Group
Western Red Cedar 쉐이크 & 슁글, 사이딩 생산 - The Waldun Group은 1947년 설립된 Waldun Forest Products로부터 시작되었다. 이후 다양한 형태의 시더제품을 공급하고자 관련회사들을 통합하였고, 현재는 시더 지붕재를 생산하는 Waldun Forest Products와 re-butted re-edged 사이드월슁글을 생산하는 Stave Lake Cedar, 시더럼버를 생산하는 Twin Rivers Cedar Products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계 시장에 최상의 웨스턴레드시더 건축자재를 공급하는 세계 최고의 시더제품 생산회사이다.


Products - 시더럼버, 쉐이크, 싱글지붕재, 사이딩 사이드월싱글, 시더건축자재 Certification / Standards / Green Products - Waldun Group 은 PEFC와 FSC의 인증을 받았다. FSC는 국제 비정부단체(NGO)인 산림관리협의회가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93년 만든 산림경영인증시스템. FSC는 산림경영인증과 CoC(감독사슬망)인증을 진행하는데, 기업들은 생산에서 가공유통까지 전 단계를 추적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을 먼저 갖춰야 한다. PEFC(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 schemes)와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는 세계적인 산림보존단체로 산림을 보존하기 위해 친환경기업에게 국제인증을 부여하는 비영리기관이다. ▷ WOODTONE탁월한 건축외장마감 REAL Wood 시리즈 Woodtone Building Products는 북미최대의 예비 코팅된 외장용 문선재 및 처마널목재를 생산하는 회사이다. 주요제품으로는 RealPost™(포스트), RealSide™(사이딩), RealConer™(코너마감재), RealTrim Plus™(문선재), RerlSoffit™(소핏), RealSill™(창틀) 등이 있으며, 전 제품이 Woodtone만의 독점적 기술인 HAE™(Hybrid Alkyyd Emulsion™) 코팅을 적용하여 별도의 방부없이도 15년 이상의 제품수명을 보증한다. 그밖에도,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색상적용을 가능케하는 Color Guard와, 곰팡이 및 각종 병충해로부터 목재를 보호하는 Green Shield, 목재에 내화성을 부여하는 Fire Guard 코팅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Products - Trim, Fascia, Soffit, 창틀, 코너 마감재, 구조용 기둥(structural posts), 사이딩(수공으로 정선된 서부캐나다의 SPF의 제품들은 건축현장에서의 시간과 비용절감에 중점을 두었고 건축 외장재로 최대한 보호받을 수 있게 특수 코팅되었다.)


제품의 특징
1. RealTrim Plus™(Fascia and Trim)-15년의 제품보증, 컬러가드 코팅 시스템 적용 시 최고 25년까지 손상 없는 표면을 유지한다.
2. RerlSoffit™-Tongue and Groove 형식으로 설계되어 오랜 기간 안정성을 유지하며, 마디가 많은 통나무 외형을 나타냄으로써 장식적인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3. RealSill™-물이 타고 흐를수 있도록 한쪽 모서리가 프리컷 가공 되어 창문 주변에 빗물 등 습기가 정체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 실내로 침입을 막아준다.
4. RealConer™-겹침 시공 없이 단 하나의 제품으로 코너 마감이 가능하며, 연결부위 대한 캐나다 및 북미시장에서 특허로 인정 받은 제품이다.
5. RealPost™-포스트 주변 별도의 지지 작업이 필요 없어, 작업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 주고, 포스트 중심이 비어있는 독창적인 구조로 캐나다 건자재 협회로부터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6. RealSide™-선별된 인공건조 SPF를 6면 모두 도장하여 품질에 대한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7. Fire Guard-캐나다 내화테스트에서 ‘A’등급을 획득한 내화용 자재이고, 화재 시 외부코팅이 부풀어 올라 화재로부터 건축물을 보호한다.
8. Green Shield-목재에 기생하는 곰팡이나 해충을 미연에 방지하여 건설 중이거나 완료된 후에도 곰팡이나 해충으로 부터 목재를 보호해 주며, 구조재, OSB, 합판, 공학목재 등 모든 품목에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