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홈덱스 Spring-GREEN HOME Construction
2010 홈덱스 Spring-GREEN HOME Construction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0.04.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7일에서 11일 쎄텍서 열려…출품제품 빈약, 관람객도 썰렁

‘2010 홈덱스 스프링’이 지나난 4월7일에서 11일 서울 대치동 쎄텍(SETEC)에서 개최됐다.‘그린홈 컨스트럭션’을 주제로 국내외 150여개 업체가 다양한 친환경 자재와 건축기술, 인테리어 제품을 전시했다. 전시관은 그린건축관, 그린인테리어관, 럭셔리하우스관, 세컨드하우스관, 도시형생활주택관, 조경관, 명품가구관 등으로 구성됐다. 그린건축관은 에너지절감 건축기술과 친환경 건축자재들이 출품됐다. 단열 성능이 강화된 창호, 구조재, 난방기기, 절수기, 황토몰탈, 무공해페인드 등이 전시됐다.그린인테리어관에는 친환경 조명과 인테리어 관련 제품들로 꾸며졌다. 거실 주방 침실 베란다 등 실제 집과 같이 설치한 모델하우스 형식으로 진해됐다. 원목바닥재, 친환경 벽지, 조명, 가구 등이 소개됐다. 럭셔리하우스관은 고급 단독주택과 타운하우스 전문 시공업체와 관련 건축자재들이 선보여졌다. 일본 타니가와건설은 우리나라 좋은집과 함께 일본의 프리컷(Pre-Cut) 공법 목조주택을 선보였고, 매크로바이오는 ‘동화 같은 아름다운 내 집’을 모티브로 한 일본 내셔널돔하우스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예년에 비해 전시규모가 상당히 축소됐으며, 관람객들의 수도 다른 전시회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다는 게 대부분 참가업체들의 평가다. 주최측의 보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는 진단이다.
거목
지난 1986년부토 인도네시아에서 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앤틱가구와 원모가구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목리가 살아있는 마호가니 원목을 이용해 생동감 넘치는 수공예 원목가구를 출품했다.

 

동양우드산업목재 도어 전문 생산업체로, 다양한 목망을 생산하고 있다. 또 목망을 이용한 좌탁, 쇼파용 탁자, 의자, 식탁, 벤치 등 다양한 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사람 손으로 일일이 짜맞춤으로 조립했다.
마루목
자작나무 소나무 단풍나무 등 원목에 천연오일 및 무독성 수성페인트로 마감한 친환경 가구를 출품했다. 울타리 시리즈는 친근한 디자인과 수납의 다양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가로대나무마루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접착제를 사용했으며, 샌딩기계로 정밀 마감한 후에 UV와 알루미늄 옥사이드를 6회 코팅했다.
베르티
침대, 장식장, 좌탁 등 다양한 고재 느릅원목 가구를 출품했다.

 

 


세봉특수덴마크 VELUX 지붕창을 선보였다. 이 창은 외부는 알루미늄, 내부는 핀란드 소나무로 마감했다. 영하 40도에도 결로가 없고, 후레싱 처리로 방수가 완벽하다는 설명이다. 유렵을 비롯해 미국 일본 호주 중국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타니가와건설/좋은집
일본 프리컷 공법 주택을 소개했다. 자동화 CAM 시스템에 의해 구조부재의 가공정밀도를 향상시키고, 지진이나 외부 영향으로부터 구조적 안정성을 가진 공법이다. 단열 통풍 조습 등 능력이 탁월하며, 에너지절감 능력도 띄어나다.

 

컨츄리우드친환경 원목을 소재로 생활소품과 가구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국 10여개 가맹점에서 공방을 운영중이다. 가구를 비롯해 소품, 액세서리 등 실용성이 강조된 제품들을 출품했다.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다.
케이에스하우징
목조주택 전문 시공업체로 페시브하우스 목조주택을 소개했다. 공인설계사와 전문기술과정을 이수한 전문 시공목수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설계, 기술, 미국 IBC코드 기준에 의한 시공을 일괄하고 있다.

 

태원목재지난 1982년 창립해 28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종합 목재제품 전문회사다. 북미, 아프리카, 남미,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 목재를 두루 취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로 도입한 일본 프리컷 시스템으로 생산, 시공한 목구조물을 출품해 눈길을 끌었다.
풍산마루
고급 원목마루 및 창호재를 생산하고 있다. 전시회에는 임팩트, 앤투우드, 천연마루 솔솔, 앤투 플랙스, 교구용 마루 등 다양한 원목마루 제품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