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돌형 원목마루 ‘카라 듀오’ 출시
온돌형 원목마루 ‘카라 듀오’ 출시
  • 김오윤 기자
  • 승인 2009.1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마루, 고기능 친환경 디자인 삼박자 갖춰

   
▲ 최근 마루전문 브랜드 ‘이건마루’가 온돌에 적합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친환경 원목마루 ‘카라 듀오(CARA DUO)’를 출시했다.
마루전문 브랜드 ‘이건마루’ 생산업체 이건산업(대표 이춘만)이 온돌에 적합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친환경 원목마루 ‘카라 듀오(CARA DUO)’를 최근 출시했다.
기존 원목마루와 달리 5겹의 복층 무늬목과 7겹의 자작나무 합판을 붙여 제작된 ‘카라 듀오’는 특수 나노 세라믹 코팅 처리 방식을 사용해 자외선으로 인한 변색을 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찍힘·긁힘·눌림에 강한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이건마루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카라 듀오’는 최상의 원목 자재만을 엄선해 제작된 신개념 원목마루로 일반 원목마루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온도 및 습도 변화에도 뒤틀림, 휨 등의 변형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온돌난방에 적합하다”면서 “특히 총 7회에 걸친 나노 UV(자외선 차단) 코팅으로 천연 원목의 질감과 색상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면서도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라 듀오’는 뚜렷한 나뭇결과 브라운 색감으로 내추럴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오크’, 진한 색상으로 무게감과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주는 ‘월넛’, 그리고 브라운 바탕 위에 검은색 나뭇결이 고풍스러움을 선사하는 ‘티크’ 등 유럽 및 아프리카의 다양한 수종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