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외
동정 외
  • 나무신문
  • 승인 2009.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목공교실 개최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은 10월7일부터 9일까지 3회에 걸쳐 서울면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해 공부하고, 국산 목재를 이용해 집 모형사물함을 만드는 ‘즐거운 목공교실’을 개최했다.
마포문화원장 취임
최병길 한국종합목재 대표가 지난 9월18일 제4대 마포문화원장에 취임했다. 최 대표는 문화원장 재직 중에 문화원 청사 건립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클린사업장 인정 취득박세환 영풍목재 대표는 최근 영풍목재에 대한 클린사업장 자격을 취득하고 노동부장관과 한국산업안전공단 이사장으로부터 ‘CLEAN 사업장 인정서’를 발급 받았다.
부산서 업계관계자와 만찬
성기연 현성종합목재 대표는 부산하우징페어 개최기간인 지난 10월9일에서 10일 부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성 대표는 9일 부산지역 목재업계 관계자를 비롯한 이상네트웍스 조원표 대표, 리드엑스포 이종영 대표 등과 함께 저녁만찬 모임을 가졌다.

 

 

 

산림사진 콘테스트 개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구길본)은 오는 11월20일까지 ‘제6회 아름다운 산림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공모는 일반인, 학생, 공무원 등 숲을 사랑하고 사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국내외 사진전에 출품되지 않았어야 하며 출품수량에는 제한이 없다. 문의=033.738.6250.

 

목가구조형협 정기전
‘자연과의 대화 - 가을에 물들다_Soaked in Autumn’展이 오는 10월31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힐스테이트 갤러리 초대 시즌기획展 겸 한국목가구조형협회(회장 겸 전시 아트디렉터 가람 김성수, 가람가구학교장)의 제16회 정기展으로 열리고 있다.

 

단풍달력 배포
국립산림과학원이 홍릉수목원 홍릉숲의 수종별 단풍시기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단풍달력’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단풍달력은 단풍나무, 화살나무, 신갈나무 등 45종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매일 수관 전체의 단풍비율을 모니터링해 수종별 단풍 개시기를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