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외
동정 외
  • 나무신문
  • 승인 2009.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공무원 대상 특강 정운천 전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은 9월1일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산림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농림어업의 밀물시대를 열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산림공무원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궁화 공원 조성 위한 협약 체결


정광수 산림청장은 8월25일 한국토지공사 본사에서 이종상 한국토지공사 사장과 ‘시장 친화적인 무궁화 확산과 신도시내 무궁화 공원 및 꽃길 등 조성사업’에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1주기 추모행사


故 조재명 전 산림과학원장 1주기 추모행사가 9월8일 오후 5시 서울대 교수회관 마로니에홀에서 열린다. 고인은 경북 예천에서 태어나 서울대 농과대학 임학과를 졸업했으며 현 국림산림과학원의 전신인 임업연구원 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산림조합장 당선자(9월 1주)


▷양주지역산림조합장 윤희구(尹喜九) ▷광주광역시산림조합장 노한섭(盧漢燮) ▷의성군산림조합장 신영호(申永鎬)

 

한옥 짓기 수강생 모집


한옥문화원에서 ‘내 집을 지읍시다’ 과정 24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과정은 한옥으로 내 집을 짓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집의 개념에서부터 터잡기, 목재의 이해, 한옥현장의 이해 등으로 진행된다. 일정은 9월18일부터 9주 동안 매주 1~2회, 총 10회로 이뤄진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자세한 사상은 www.hanok.org.

 

임산물 쇼핑몰 새단장 이벤트


산림조합중앙회가 최근 온라인 임산물 토탈 쇼핑몰 ‘푸른장터’(www.sanrim.com)의 새단장을 마쳤다. 새롭게 오픈된 쇼핑몰에서는 21개의 카테고리에 500여 개의 상품이 등록, 운용되고 있다. 오픈을 기념해 9월30일까지 ‘특별 할인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추석 맞이 ‘우리 숲에서 자란 추석명절 선물세트대전’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목조건축 전문가 과정 모집


우드유니버시티가 제10기 목조건축(목조공동주택) 설계, 시공, 감리 전문과정과 제8기 목조건축 구조설계 이론 및 소프트웨어 실무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두 과정 모두 오는 10월17일 개강해 내년 3월27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매주 토요일 3시간. 자세한 사항은 www.wooduniversity.or.kr.

 

전국 한마음 체육대회


한국실내장식공사업협동조합(이사장 최병율)이 오는 9월20일 ‘제1회 한실협 전국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대전 KT인재개발원 야외운동장 및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조합원 및 가족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