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징브랜드페어, 25일부터 열려
하우징브랜드페어, 25일부터 열려
  • 유상기 기자
  • 승인 2007.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하우징브랜드페어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변화돼 가는 건축문화와 새로운 주택시장 창출을 위해 다양한 특별관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는 주최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건설과 건축, 인테리어 등 전문가들의 호기심과 욕구를 충족할만한 주거디자인 컨셉트관과 시니어타운 및 조명 특별관, 조경 테마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 전한다.

매년 하우징브랜드페어를 통해 제안하는 주거디자인 컨셉트관은 새롭게 부각되는 주택패션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데, 욕실과 주거에 대한 동향을 디자이너 시각에서 직접 제안하는 트렌드관도 선보인다. 이번 디자인컨셉관은 주거와 욕실에 대한 이상적 모델을 공개해 2007년 한해 트렌드를 결정짓는 야심작이라 전한다.

더불어 조경자재협회가 회원사들과 함께 대거로 참가하는데, 빌딩 숲으로 덮혀가는 도심의 주거환경을 개선시키고 환경 친화적인 도시로 변모시키는 방법을 제시하는 등 일관된 참여주제를 통해 건축업계 내 해당 분야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도 있다고 주최측은 설명한다. 

한편 한국목조건축협회와 캐나다 목재협회는 ‘일반인을 위한 목조건축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일반인에게 쉽게 목조주택에 관한 정보와 선진화된 캐나다 목재산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와 미래주거환경개발연구소는 점차 고령화돼 가는 국내 현실에 맞춰 중장년층에게 좋은 정보가 될 조기 은퇴자를 위한 세미나와 새로운 주거단지 및 은퇴자마을에 대한 사례연구를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