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최창호 회장, 베트남 해외조림지 점검·개선방안 모색
산림조합중앙회 최창호 회장, 베트남 해외조림지 점검·개선방안 모색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4.03.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이 29일까지 베트남에서 해외조림지 현지 점검을 실시한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이 29일까지 베트남에서 해외조림지 현지 점검을 실시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은 이‧감사 및 대의원과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Bà Rịa-Vũng Tàu)에서 해외조림지 현지 점검을 실시했다.

최창호 중앙회장은 바리아붕따우성 쑤엔목(Xuyên Mộc)현에 위치한 해외조림지 현장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합작회사인 바리아붕따우임업사(BAFOCO, 바포코)와 합작조림과 2차 가공산업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자회사인 산림조합 VINA에서 생산된 목재를 이용하고 있는베트남 최대 우드펠릿 생산업체인 이스트우드는 자체 확보하고 있는 23천ha 규모의 산업조림지에 기술력을 보유한 중앙회가 조림사업을 통해 원료공급을 해 줄 것을 제안해 사업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목재자원의 안정적 공급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1995년부터 베트남에 진출해 서울시 면적의 1/3에 해당하는 20886ha 규모의 조림지를 조성하고 관리해왔다.

최창호 회장은 “30년 동안의 해외조림 경험을 살려 우리나라 목재자원의 안정적 공급기지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