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프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 '상도역 헤리언트 42' 공급
다양한 인프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 '상도역 헤리언트 42' 공급
  • 홍지수 기자
  • 승인 2024.03.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시장의 핵심 연령층이 3040세대로 낮아짐에 따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의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택매수에 나선 3040세대의 경우 대체로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입지적, 상품적으로 다양한 부분에서 양육조건이 좋은 곳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진 탓이다.

실제로 한국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파트 거래량 중 52%(총 21만5,801건)가 304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거래량 중 절반 이상이 3040세대가 차지한 것이다. 특히 이는 전년(2022년) 46%를 기록한 것보다도 6% 가량 증가한 것으로 3040세대의 높아진 영향력을 확인하기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조건으로는 일단 교육시설이 풍부한 입지가 1순위다. 특히 초등학교가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일수록 선호도가 높고, 그 외에도 주변으로 명문학군과 학원가 등이 밀집할 경우 면학 분위기도 우수한 만큼 그 인기도 높아진다.

다음으로는 주변으로 공원이 가까운 곳도 인기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할 수 있는데다, 아이와 함께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좋기 때문.

입지적 장점 외에도 최근에는 단지 내 시설까지 꼼꼼히 따지고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선호하는가 하면, 단지 내 보육시설 및 자녀를 위한 커뮤니티시설을 특화한 단지로 수요가 집중되는 모습이다.

특히 최근 양극화가 극심한 분양시장을 살펴보면, 위에서 언급한 아이 키우기 좋은 여건을 갖춘 단지의 인기가 더욱 두드러진다.

실제로, 지난 12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 더샵둔촌포레는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 5분 내 거리로 원스톱 안심 통학환경과 일자산도시자연공원이 가까운 공세권 입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평균 93.06대 1, 최고 155.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아이 키우기 좋은 여건의 아파트는 사실상 아이만 키우기 좋은 것이 아니라, 주변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여건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전 수요층이 선호할 만한 곳”이라며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하는 만큼 가격 안정성도 뛰어나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 모두 1순위 고려 대상이라 보기 충분하다”고 조언했다.

이 가운데, 서울 동작구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조건의 새 아파트가 공급돼 주목할 만하다.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상도역 역세권 시프트사업 ‘상도역 헤리언트 42’가 주인공이다.

단지는 주변으로 교육시설과 공원시설이 모두 인접한 데다, 단지 내 시설까지 아이 키우기 제격인 아파트다. 일단 단지 가까이에 상도초, 강남초, 중앙대, 숭실대 등 교육시설이 풍부하며 반포 및 노량진 학원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상도근린공원이 약 300m, 도보 7분대 거리에 위치하고, 한강공원도 약 1.5km 거리에 자리해 공원 프리미엄과 한강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및 서비스도 맞춤형이다. 이곳은 최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던 컨시어지서비스가 제공되는 가운데 특히 아이돌봄서비스가 포함된 것. 그 외에도 어린이집도 적용되어 단지 안팎 모두 우수한 환경을 확보한다.

자녀 양육자가 아닌 수요자들을 사로잡기도 충분하다. 일단 지하철 7호선 상도역 역세권 단지로 역세권개발사업의 장점을 고스란히 반영, 단지 내에 조성될 스트리트몰 상가와 지하철역을 잇는 별도 진출입로가 마련될 예정이다. 여기에 올림픽대로, 한강대교, 남부순환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사통팔달 교통 중심지라 평가되며, 용산 아이파크몰, 더현대서울, 강남신세계백화점 등 서울 주요 대형 쇼핑몰의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으로 흑석뉴타운, 노량진뉴타운 등의 정비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서울 서남권 신흥 주거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장승배기종합행정타운도 진행 중이라 향후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 가치 상승도 기대할 만하다.

설계적 가치도 우수하다. 단지는 동작구에 42층 규모로 지어지며, 한강이 가까운 입지로 일부 고층세대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남향 위주로 배치하며, 맞통풍 구조의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여기에 면적과 타입에 따라 넓은 거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더해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세대 내부 구성으로 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되며, 풀퍼니처 아파트로 에어드레서, 김치냉장고 등 총 11개 품목의 가전 및 가구를 무상제공한다. 여기에 발코니 확정까지 무상으로 제공해 자금 부담은 더욱 적다.

커뮤니티시설 및 서비스도 남다르다. 단지는 최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세차/정비/카셰어링서비스, 물품보관서비스, 청소/세탁서비스, 조식/반찬 딜리버리서비스, 펫케어, 아이돌봄서비스, 생활수리서비스 등 컨시어지서비스도 제공되며,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시니어센터 등 최고급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된다.

한편 ‘상도역 헤리언트 42’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2층, 7개 동, 전용 59㎡와 84㎡, 총 1,066세대(장기전세 272세대 포함)로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