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평창 정원사 양성과정 개강식
2024년도 평창 정원사 양성과정 개강식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4.03.1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정원을 만들고 가꾸고 즐기는 행복한 삶”
2024년도 평창 정원사 양성교육 개강식이 15일 평창군산림조합에서 진행됐다.
2024년도 평창 정원사 양성교육 개강식이 15일 평창군산림조합에서 진행됐다.

평창군(심재국 군수)2024년도 평창 정원사 양성교육의 개강식을 15일 평창군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평창 정원사 양성과정은 관내 경관 활용과 주민이 참여하는 정원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갖추도록 평창군이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중점추진 교육이며, 올해 7기 개강식에는 교육생 30명과 이성모 과장(평창군 산림과), 신광순 회장(평창군민정원사협회), 임창옥 원장(국립한국자생식물원), 이종봉 조합장(평창군산림조합), 김태경 교수(강릉원주대학교), 안진찬 이사장(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창 정원사 양성과정은 전체 1395시간 일정으로 정원과 문화, 정원식물의 이해, 정원설계의 기초와 실습, 정원을 만들기 위한 현장답사와 시공, 정원관리를 위한 잔디, 토양, 병해충, 조형물, 수형관리, 번식 등 다양한 이론학습과 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정원사로 성장하게 된다.

교육과정을 위탁 운영하는 안진찬 이사장(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개강식에서 교육생들에게 교육과정에 열심히 참여해 학습하고, 일상에서 정원을 만들고 가꾸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당부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