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방산림청, 산림교육 운영사업 추진
서부지방산림청, 산림교육 운영사업 추진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4.03.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유아숲체험원,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국비 4억원 투입하여 시설물 조성·안전관리에 노력
서부지방산림청은 산림교육 전문가 54명을 투입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산림 교육 운영사업을 추진한다.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정철호)은 산림교육 전문가 54명을 투입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아·청소년·일반인 등 28만여명을 대상으로 산림 교육 운영사업을 추진한다.

산림청에서는 산림교육 서비스분야 일자리 창출 및 전문업 민간시장 활성화를 위해 산림교육 운영사업을 산림복지전문업(숲해설업, 유아숲교육업, 산림치유업)에 위탁하여 휴양림, 유아숲체험원 등 산림복지시설에서 대상별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소외계층·발달장애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시숲·정원·공원 등 생활밀착형 산림교육 활성화로 숲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공적기능 확대에 주력한다.

또한 서부지방산림청은 상반기 내에 전남 구례군 봉성산 일대에 국립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해 산림교육의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관내 유아숲체험원 7개소에 안전정비사업을 추진하는 등 시설물 안전관리에도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정철호 청장은 “시설물 정기 안전점검 및 서부지방산림청 관내 국립 유아숲체험원 14개소에 대해 영업배상보험을 가입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시설 보완·정비가 필요한 개소에 대해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