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임업기계장비 분야 수출 지원 사업 추진
한국임업진흥원, 임업기계장비 분야 수출 지원 사업 추진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4.03.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시장조사, 해외 인‧허가취득, 현장 코칭 등 지원…3월18일부터 29일까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은 3월18일부터 29일까지 임업기계장비 분야 글로벌 시장진입 지원사업 및 수출 원스톱 현장코칭 참여자를 모집한다.

수출 지원 사업은 임업기계장비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입에 소요되는 필수 비용을 직접 지원하거나, 수출 관련 애로사항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해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본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수출 활동에 필요한 시장조사, 인‧허가취득, 샘플 운송 및 통관비 등 소요비용의 일정비율(70~90%)에 따라 최대 600만원 혹은 분야별 수출 전문가 매칭을 통한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기업은 임업 및 산촌 진흥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른 국내 임업기계장비 취급 기업이며, 신청 후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9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알림/홍보>교육/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무열 원장은 “국내 우수 임업기계장비에 수출 지원 사업을 통해 수출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수출현장 애로사항 해소하여 수출활성화와 신시장 개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