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분진 제거 최적 솔루션' 전개
보쉬 전동공구, '분진 제거 최적 솔루션' 전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4.03.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재, 콘크리트, 드라이월 등 작업자 안전 및 건강 보호 초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건설 건축 인테리어 등 전문가 안전과 건강 보호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위해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캠페인을 연중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보쉬는 파워, 안전, 스마트의 3가지 강점으로 전문가용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전문 사용자의 안전과 건강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 및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콘크리트, 석재, 목재 등 작업 시 발생하는 분진의 위험성과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술을 소개하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최근 오픈했다.

또 지난 2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코리아빌드(KOREA BUILD)’에 참가하여현장에서 ‘Dust Control: Simple Exists(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컨셉으로 분진 제거 슬로건을 내세워 보쉬의 혁신적인 분진 제거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였다.

보쉬가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쉬가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쉬의 분진 제거 시스템은 분진이 발생하는 원천 지점에서 집진하고, 전동공구에 완벽하게 결합하도록 설계돼 높은 집진율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에 먼저 소개된 집진 솔루션으로는, 로터리 해머로 콘크리트, 석재, 벽돌 드릴링 작업 시 최적화된 제품들로 GDE 16 Plus, GDE 18V-12, GDE 18V-16, GDE 68/162 등의 집진 시스템과 GAS 18V-12 MC, GAS 35 M AFC 등의 집진(청소)기 그리고 EXPERT SDS Clean 어댑터, EXPERT SDS Clean plus-8X, max-8X 등의 집진 액세서리가 있다. 이들은 로터리 해머 드릴에 손쉽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분진이 발생하는 지점에서 바로 집진이 이루어져 벽, 천장 및 좁은 공간에서 우수한 집진 효율을 발휘한다.

액세서리 제품인 ‘EXPERT SDS CLEAN’ 또한 콘크리트 철거 작업에 이상적인 제품으로 우수한 분진 감소 드릴링을 통해 작업 중단을 최소화한다. 강력한 흡입 성능을 자랑하는 충전 청소기 ‘GAS 35 M AFC Professional’을 갖춰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도 분진이 우수하게 제거되는 기술이 발휘되도록 설계됐다.

또한 IP5X 등급의 방진 스위치를 탑재한 드라이월 커터 ‘GCU 18V-30 Professional’, 개방형 망 구조의 액세서리 제품 ‘EXPERT M480 메쉬등 석고로 만들어진 드라이월과 목재, 페인트 및 건식 벽체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최적의 분진 제거 시스템을 발휘하는 제품도 있다.

보쉬는 올해 지속적으로 목재 분진 제거를 포함, 절단 등 다양한 분진 제거 솔루션 시스템을 갖춘 제품들을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작업 중 발생하는 작업자의 안전은 물론, 작업 속도 및 정밀도, 작업 환경까지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의 연구 및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콘크리트나 석재, 목재 등 작업 유형에 따른 최적의 분진 솔루션을 통해 전문 작업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분진 입자를 줄이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