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담당관’ 제도 운영
북부지방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담당관’ 제도 운영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4.03.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무재선충병 협력방제 위한 춘천시 회동
북부지방산림청은 2024년 상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부실 설계⸱시공⸱감리를 예방하고 방제사업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담당관’ 제도를 운영 중이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재선충병 피해 현황 및 방제상황을 상호 공유하고, 피해확산을 조기 차단하기 위해 춘천시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용석)은 2024년 상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부실 설계⸱시공⸱감리를 예방하고 방제사업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담당관’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역담당관의 역할은 재선충병 피해지역 기관장의 관심도 및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피해 현황을 설명하고 적극 방제를 요청하는 것으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서울특별시, 강원 영서 지역을 담당하고 있다.

방제 기간 중 담당 지역 기관장 면담 등으로 소나무재선충병 확산경로 차단, 방제의 필요성, 방제전략 마련, 경각심 고취 등 기관별 협력 사항 논의를 통해 방제사업 품질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은 3월6일 육동한 춘천시장 및 한경모 춘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의 면담을 통해 강원도 지역의 재선충병 피해 현황 및 방제상황을 상호 공유하고, 피해확산을 조기 차단하기 위해 춘천시와 북부지방산림청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용석 청장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방제, 예산 확보, 전문인력 배치 등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협조)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하면서 “상반기 방제 기간(1~3월) 중 피해 고사목에 대한 방제로 소나무류 피해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