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시스템창호, 알루미늄시스템창호 공급
공간시스템창호, 알루미늄시스템창호 공급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4.02.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근린생활시설물…우수한 단열과 기밀성능 돋보여
공간시스템창호의 알루미늄시스템창호(TT)와 커튼월이 적용된 근린생활시설 내부 모습.
공간시스템창호의 알루미늄시스템창호(TT)와 커튼월이 적용된 근린생활시설 내부 모습.

공간시스템창호(대표 염현준)는 서울 은평구 한 근린생활시설물에 알루미늄시스템창호 납품 시공을 끝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현장에는 알루미늄 커튼월과 시스템창호가 믹스 앤 매치돼 건축물의 파사드 디자인을 한층 돋보이게 했으며, 우수한 단열과 기밀성능으로 건물의 열손실을 최소화시켰다는 평가다.

알루미늄커튼월은 3중유리(47T)와 밀폐 성능이 뛰어난 EPDM 개스킷이 적용돼 기밀과 단열 성능이 우수하다. 큰 면적의 창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우수한 조망을 자랑한다. 

알루미늄시스템창호는 L/S(리프트 앤 슬라이딩, 35㎜), T/T(틸트 앤 턴, 70㎜) 개폐 방식이 채택됐다. 개방감과 창호의 디자인을 살리고자 FIX(고정)창도 적재적소에 사용됐다. 현관 도어는 다중잠금장치가 탑재되어 보안성은 물론 기밀성능까지 고려했다. 

공간시스템창호의 열관류율은 평균 0.978~1.2W/㎡·K다. 지역별 건축물 부위의 열관류율은 중부1지역(1.300W/㎡ㆍK 이하), 중부2지역(1.500W/㎡ㆍK 이하), 남부지역(1.800W/㎡ㆍK 이하)인 점을 감안하면, 열효율성이 우수하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를 차단할 수 있는 기밀성 역시 평균 0.00~0.22㎥/㎡h로 여름철에는 시원하고 겨울철에는 따뜻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공간시스템창호의 알루미늄시스템창호와 커튼월이 적용된 은평구 근린생활시설.
공간시스템창호의 알루미늄시스템창호와 커튼월이 적용된 은평구 근린생활시설.

이 회사 염현준 대표는 “경기 불황과 고금리,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등 수많은 악재로 건축경기가 침체기다. 공공시설, 단독주택, 단지,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현장 접목을 통해 기업 경영의 판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간시스템창호는 코트야드노스힐, 월드메르디앙, 엘라스카운티 등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주한 일본대사관저, 남극세종기지, 라마다군산, 서울교육지원청 등 다양한 현장에 알루미늄시스템창호를 납품 시공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