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폭 넓히는 한솔홈데코 벽장재
선택의 폭 넓히는 한솔홈데코 벽장재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4.02.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은 다양하게, 사이즈는 더 크게…공간별 기능성까지
'쉼'을 목적으로 하는 '료칸' 컨셉에 맞게 연출된 공간에 시공된 한솔홈데코 콜렉트월(에그몬트오크) & 웰스톤(라임스톤 화이트).
'쉼'을 목적으로 하는 '료칸' 컨셉에 맞게 연출된 공간에 시공된 한솔홈데코 콜렉트월(에그몬트오크) & 웰스톤(라임스톤 화이트).
콜렉트월_에그몬트오크
콜렉트월_에그몬트오크

한솔홈데코(대표 김경록)가 주거용은 물론 상공간까지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벽장재를 선보인다.

한솔은 대표적인 인테리어 벽장재로 목질 벽장재가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가운데,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난연성능까지 갖춘 벽장재, 자연소재로 만들어 친환경성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춘 인테리어 벽장재 등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욕실에는 무조건 타일이라는 틀도 깼다. 화강암을 기반으로 한 락패널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대형 욕실 벽장재를 출시하며 시장에 편리함과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다.

불에 잘 타지 않는 방염제품 콜렉트월

콜렉트월은 불에 타지 않고 방염제품으로 홈가공과 전용 접착제 사용으로 시공이 간편하고, 내오염성과 내후성이 우수한 규소 기반의 SI 패널이다.

곰팡이나 균류 부식 발생 없으며, 내충격성이 뛰어나며, 특히 디자인이 우수해 한솔홈데코 벽장재 중에서도 인기 제품군이다.

지구의 아름다운 곳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 인도양 라디게섬, 스페인 칸다브리아 해별 등 세계적으로 자연경관이 뛰어난 장소의 아름다움과 자연 그대로의 순수성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됐다.

콜렉트월은 고급벽지, 타일, 대리석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주거 공간뿐만 아니라 미술관, 클럽 하우스, 백화점 등 디자인과 방염 성능을 중시하는 상업시설의 내장벽면 및 다중이용시설에도 매우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사이즈는 1200×2400×8T, 590×2400×8T.

웰스톤_그랜드카라라
웰스톤_그랜드카라라

대형 사이즈의 타일 대체 제품 준불연 웰스톤

웰스톤은 화산 암석을 녹여 추출한 화이버(섬유)를 열과 압력으로 가공한 패널(락패널) 위에 다양한 표면재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암석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물과 불에 강하다는 것.

또 무기질보드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표면 내구성이 뛰어나 쉽게 파손되지 않으며, 나사나 타카 시공에도 깨지지 않는다. 특히 불과 물에도 강해 화재에도 불에 타지 않으며, 습기로 인한 변형도 거의 없다.

이런 특성 덕분에 집안 욕실, 거실 아트월, 주방 싱크대 벽면, 주차장 벽체 등으로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웰스톤은 패널 간 이음매인 줄눈을 최소화해 요즘 트렌드에 적합한 깔끔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또 줄눈 사이에 발생하는 곰팡이, 물때 등에 대한 걱정도 덜하다. 사이즈는 1200×2400×8T.

스토리월_SW무이네화이트
스토리월_SW무이네화이트

 

시공성 우수한 목질 벽면 제품 방염 스토리월

스토리월은 방염성능의 목질 벽마감재로 대리석, 스톤, 우드, 콘크리트, 스틸 등 다양한 질감을 사실감 있게 표현한 제품이다. 내충격성, 내스크래치성이 우수하며, 주거·상업공간에 상관없이 내부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며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하는데 적합하다.

한솔홈데코는 최근 스토리월 기획제품으로 6종을 출시했는데, 내수 보드인 SB 코어를 사용하여 더욱 습기에 강하며, ·바닥의 통일감과 안정감 줄 뿐만 아니라, 더 커진 사이즈로 트렌디한 비율을 위해 SB마루 스톤 중 인기 패턴인 그라니텔로그레이, ‘무이네화이트’, ’사멧그레이’, ’마테라베이지와 동일한 디자인의 스토리월 4종과 기존 베스트 셀러 제품 2종을 추가했다.

가성비 우수한 준불연 커버베이직

커버베이직은 호텔, 리조트, 병원, 학교, 영유아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및 피난약자 시설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MGO(마그네슘보드) 패널의 준불연 마감재다. 자외선 차단 잉크로 인쇄하여 색상 변화가 적고 내수 코어재로 습기 및 온도변화에 비교적 안정적이다. 규격은 1200×2400×6T 등이다. /나무신문 .

커버베이직_그레이스톤
커버베이직_그레이스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