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불진화 지원 군 병력 안전교육
산림청, 산불진화 지원 군 병력 안전교육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4.02.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산불진화 군 지원 병력 안전관리 강화
산림청은 오늘부터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되는 군 병력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산림청은 오늘부터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되는 군 병력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늘부터 행정안전부, 국방부와 합동으로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되는 군 병력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육·해·공·해병대 등 총 119개 부대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특히 산불 진화에 많이 참여하는 육군과 해병대 58개 부대는 3월초까지 부대에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그 외 나머지 부대는 현장상황과 기상 여건  등을 고려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산불진화에 투입되는 군 병력 안전 확보, 잔불 정리와 뒷불감시 요령, 산불진화 장비 사용법 등이다.

이 밖에도 산림청은 산불진화를 지원하는 군 병력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방염마스크 1만 매를 구입하여 5개 지방산림청에 비치했다.

이종수 산림청 산림재난통제관은 “주불 진화 이후에도 재불로 인한 대형산불을 막기 위해 잔불정리‧뒷불감시 등 철저한 진화교육을 실시하겠다” 라며 “산불진화에 참여하는 군 장병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원 병력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