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설연휴 산림재난에 신속 대응
산림청, 설연휴 산림재난에 신속 대응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4.02.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폭설, 산악인명 구조 산림재난 대비, 산불헬기 비상대기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설 연휴 기간 산불, 폭설 등 산림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중앙산림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비상근무를 강화한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설 연휴 기간 산림재난 상황에 대비해 중앙산림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비상근무를 강화한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설 연휴 기간(2월9일~12일) 산불, 폭설 등 산림재난 상황에 대비해 중앙산림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비상근무를 강화한다.

먼저, 전국적으로 산불진화헬기 96대(산림 20대, 임차 76대)와 산불진화인력의 신속한 출동대기로 만일의 산불발생 등 산림재난에 대비한다.

연휴기간 성묘객 증가와 명절쓰레기 소각 등 산불위험이 높은 취약지역에 산불감시원을 집중배치 하고, 귀성객 대상 산불예방 홍보영상, 마을 방송 등을 활용하여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휴양림 등 산림 다중이용시설은 화재 예방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눈이 올 경우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신속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한다.

긴 연휴를 맞아 등산객 증가로 인해 산악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해, 권역별 구조헬기 9대(출동인원 36명)를 상시 출동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이종수 산림재난통제관은 “연휴기간 산림재난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라며,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산불조심 등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