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툴코리아, 신제품 충전 컴팩트 드릴 CXS 18
페스툴코리아, 신제품 충전 컴팩트 드릴 CXS 18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4.0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레전드 7’에 포함, 무게 0.7㎏
충전 컴팩트 드릴 CXS 18.
충전 컴팩트 드릴 CXS 18.

페스툴코리아는 신제품 충전 컴팩트 드릴 CXS 18을 2024년 상반기 출시한다.

신제품 충전 컴팩트 드릴 CXS 18의 0.7㎏(배터리 및 액세서리 제외 무게)의 제품 중량과 길이 15㎝, 높이 20.6㎝(3.0Ah 배터리 포함)의 사이즈는 시장의 기존 18V급 드릴에서 전례를 찾기 힘든 초소형 스펙으로, 협소한 공간이나 모서리에서 드릴 작업이 필요할 때 탁월한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3.0Ah의 블루투스 배터리, 일반적인 드릴 척 보다 80% 더 가볍고 50% 이상 작은 페스툴의 CENTOROTEC 척과 CXS 18 제품에 기본으로 동봉돼 있는 CXS&TXS 전용 경량 키레스 척을 활용해 작업한다면 액세서리를 포함한 제품의 전체 무게를 한층 더 가볍게 할 수 있어 최상의 작업 효율성과 휴대성을 확보 가능하다. 

또한 CXS 18은 차세대 브러시리스 EC-TEC 모터와 18V 배터리로 구동되는 출력은 컴팩트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강력한 출력을 선보인다. 침엽수 목재에 직경 35㎜의 포스너 비트 가공 또는 6㎜ 직경 240㎜ 길이의 스크류 나사도 거뜬하게 가공 가능한 인상적인 파워를 겸비했다. 

작업자의 편의를 위한 디테일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C형 그립과 13단으로 간편한 토크 조절이 가능한 스위치는 최상으로 정밀하고 섬세한 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드릴 전면부에 부착된 자석 비트 홀더는 작업 중 손쉬운 비트 교체가 가능해 생산성을 높인다. 

또 스마트 FastFix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간편하게 페스툴의 다양한 드릴 척 및 CENTROTEC 액세서리들을 교체 가능해 다재다능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통합 LED 조명은 드릴 작업에 가장 최적화된 작업 가시성을 확보하여 어두운 면적에서도 정확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한다.

아울러 신제품 CXS 18은 페스툴이 고객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목적으로 오직 한국에서만 가격을 인하한 18V 충전 공구 포트폴리오 ‘레전드 7’에 포함됐다는 소식이다. 페스툴은 지난해 4월 현장 작업에서 필수적인 7종의 18V 충전 공구 제품군들을 ‘레전드 7’이라 명명하며 가격을 인하하는 전략을 펼쳤고, 타 대중적인 프리미엄 공구 브랜드들의 동급 제품들과 가격 격차를 큰 폭으로 줄여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