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겨울방학 초등생 프로그램 운영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겨울방학 초등생 프로그램 운영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4.01.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서 속 생물의 재미난 이야기 ‘과속투어 플러스’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이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을 대상으로 교과과정 연계 전시 해설프로그램 과속투어 플러스(교과서 속 생물자원 투어 플러스)’를 운영한다.

과속투어(교과서 속 생물자원 투어)’는 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생물을 전시관에서 직접 만나보는 자원관 대표 전시해설 프로그램 중 하나로 상설전시 해설, 생물자원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2024년을 맞아 대폭 개편한 과속투어 플러스는 기존의 프로그램에서 기획전시 해설을 추가하고, 매주 1회씩 3주간 진행하는 연속 과정으로 운영하여 생물자원에 대한 더 풍성한 이야기를 다룬다.

또 자녀에게 자원관 전시를 직접 해설해주고 싶은 학부모를 위하여 자원관 대표 전시물을 소개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엄마, 아빠도 알아가는 생물자원 이야기도 동 시간대에 운영한다.

과속투어 플러스엄마, 아빠도 알아가는 생물자원 이야기모두 110일부터 229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10, 14시에 진행되며, 자원관 누리집 상단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류태철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자원관에서는 다채로운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재미있게 생물자원을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무신문 

'과속투어플러스' 포스터.
'과속투어플러스'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