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숲체원, 지역문제해결 유공 전라남도지사 표창 수상
국립나주숲체원, 지역문제해결 유공 전라남도지사 표창 수상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3.12.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서 우수사례 전파
국립나주숲체원은 14일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에서 지역문제해결 유공 전라남도지사 표창 수상과 함께 의제 실행 우수사례를 전파했다.
국립나주숲체원 실행 의제 담당자가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에서 의제 추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국립나주숲체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소속기관인 국립나주숲체원은 14일 동신대학교 에너지클러스터에서 진행된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에서 지역문제해결 유공 전라남도지사 표창 수상과 함께 의제 실행 우수사례를 전파했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 주최로 지자체, 공공 및 민간 기관 등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금년도 추진한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국립나주숲체원은 '지역 문화‧관광‧체험 자원을 결합한 특화 산림관광'의제 추진 우수사례 발표와 표창 수상을 했다.

해당 의제 실행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체험 자원 발굴 및 사업 연계 △자원 홍보 지원을 통한 파생 소비 유도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했으며, 산림관광 캠프는 참여자 모집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황인욱 원장은 “숲체원의 인프라와 지역의 적극적인 참여가 좋은 시너지를 낸 것”이라면서 “앞으로 나주숲체원은 산림관광 플랫폼 기관의 역할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