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코엑스서 개막
2023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코엑스서 개막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12.0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스타일링 플랫폼 통해 글로벌 리빙 트렌드를 만난다”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오늘 10일까지 코엑스서 열린다. 사진제공=홈·테이블데코페어.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오늘 10일까지 코엑스서 열린다. 사진제공=홈·테이블데코페어.

‘2023 ·테이블데코페어(HOME·TABLE DECO FAIR, 이하 홈·테이블데코페어)7일 코엑스(COEX) A, C홀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전시기획사 ‘RX케이훼어스까사리빙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생명의 숲후원으로 500여 개의 디자인 브랜드들이 1000여 개 부스로 참여해 오늘 개막해 10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C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홈·테이블데코페어는 현재의 최신 리빙 트렌드를 돌아보고 2024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클래식부터 혁신적인 디자인의 가구까지 디자인 전체를 망라하는 전시회로써,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리빙 업계의 비즈니스 니즈까지 충족시키며 프리미엄 홈 스타일링에 대한 접근성을 넓히는 실질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코엑스서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홈·테이블데코페어.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코엑스서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홈·테이블데코페어.

올해의 ·테이블데코페어에는 토탈 리빙&인테리어 홈 데코&아트 리빙 키친&테이블웨어 라이프스타일&애니버서리 크래프트&세라믹 다섯개의 전문 전시관과 함께 위키노, 피아바, 플랫포인트, 바이리네 등의 국내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참여해 각각의 강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글로벌의 유명 홈인테리어 브랜드들도 참여해서 또 다른 보는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필립스탁을 포함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메종오브제 프랑스 라이징 탤런트 어워드를 수상한 프랜치 디자이너 팀 르틀라바(Tim Leclabart)의 부(BOO)를 비롯해 프랑스의 리빙 브랜드 안드솔렌, 토아종도르, 프랑스 클래식 인테리어스가 참가한다. 이외에도 포르투갈과 인도 브랜드들이 국가관 운영을 통해 국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홈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올해 홈·테이블데코페어의 메인 기획관인 트렌드 기획관2019 네이버 아트윈도 취향의 발견’, 한지관 백지원등 남다른 감각으로 디자인한 공간을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온 디자인 프로모션 에이전시 박용석 대표가 총괄 기획을 맡았다. '선을 넘는 예술, 일상의 공간에서 만나는 무한한 크리에이션'을 주제로 흙, 나무, 섬유, 종이, 옻 등 다양해진 재료로 범위를 넓혀 리빙 분야까지 확장된 아트 콜렉션으로 관람객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주는 공간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리빙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콘셉을 제시하는 플라워 피쳐 디자인 유어 슬립 브랜드 뉴 넥스트 크리에이터 까사리빙 스포트라이트 디자이너 제로 웨이스트 아트 리빙 키즈룸 총 8개의 특별 기획관에선 각각의 주제에 대해 더욱 전문화되고 특화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홈·테이블데코페어에는 한국도자재단의 경기도자페어를 공동으로 개최해 100여 개 경기도 요장에서 제작한 트렌디한 생활 도자기와 소품, 액세서리, 작품 등 경기도의 다양하고 감각적인 도자 상품과 작품은 물론 도자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테이블데코페어의 연계 컨퍼런스로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 인사이트를 접하고 글로벌 디자이너 및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공간·소비자 트렌드 컨퍼런스 디자인살롱 서울 2023’7일과 8일 양일간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디자이너 및 전문가 13명을 초청해 글로벌 디자인 인사이트 · 공간 & 소비자 트렌드를 주제로 다가올 2023년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브랜드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 공간 & 소비자 트렌드와 관련 깊이 있는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일요일까지 코엑스서 열린다. 사진제공=홈·테이블데코페어.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일요일까지 코엑스서 열린다. 사진제공=홈·테이블데코페어.

·테이블데코페어는 지속 가능한 전시 개최에 중점을 두고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절반으로 감소하기 위해 더치랩의 ‘M.B.S.P(Mobile Beverage Service Platform)’를 활용해 반복 및 재활용이 가능한 공간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지금까지의 전시 산업에서 꾸준히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인테리어 폐기물을 실질적으로 감소시켜 단발적인 이벤트에서 지속가능한 복합문화공간 서비스 산업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전시 산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테이블데코페어 관계자는 올해 홈·테이블데코페어는 국내외 브랜드를 포함해 역대 최다 브랜드가 참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별관에 경기도자페어도 동시에 개최되면서 다양한 볼거리로 질과 양으로도 만족할 만한 전시가 될 것이라며 올해의 리빙 트렌드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내년의 트렌드를 미리 만나는 글로벌 홈스타일링 플랫폼인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일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