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개최
한국임업진흥원, 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개최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3.12.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13시부터 16시까지…빅스퀘어유니언 데이터 활용 사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6일 13시부터 16시까지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개최한다.

본 온라인 설명회는 빅스퀘어유니언이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공공분야 빅데이터 플랫폼에 어떤 데이터가 있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등 5개 분야 플랫폼에 소속된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 소개와 활용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부터 예비창업자, 기업, 공공기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빅스퀘어유니온 홈페이지에서 ‘시청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정보 수신에 동의할 경우 추후 진행되는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빅스퀘어유니언에는 산림, 교통, 농식품, 환경, 연안 분야의 빅데이터 플랫폼 연합체로 각 분야별 △산림(한국임업진흥원), △교통(한국교통연구원, 한국도로공사), △농식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환경(한국수자원공사), △연안(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강오 원장은 “이제는 데이터가 다양한 산업계에서 활용되는 중요한 자원 중 하나이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첫 발걸음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