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 출시
한솔홈데코,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11.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mm 벽장재용 및 18mm 가구재용 등 총 12종…당일출고 가능
한솔 방염스토리보드. 벤프라이트그레이 & 티블리그레이.
한솔 방염스토리보드. 벤프라이트그레이 & 티블리그레이.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불에 잘 타지 않는 가구 소재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를 출시했다.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는 한솔홈데코 익산공장에서 생산한 방염 MDF를 사용해 표면뿐 아니라 내부 핵심재료까지 방염 기능을 갖추고 있다. 방염 기능이란 화재 시 화염이 확산되는 시간을 지연함으로써 피난 시간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번 신제품은 방염 기능 외에 산업통상자원부 법정인증제도인 GR(Good Recycled) 마크와 한국 산업표준 KS규격에 따른 E0 등급을 보유한 친환경 제품으로 다중 이용시설 등 사람들이 다수 모이는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마감재다.

한솔 방염스토리보드. 페블화이트 & 페블머드그레이.
한솔 방염스토리보드. 페블화이트 & 페블머드그레이.

일반적으로 방염보드는 주문 후 방염 필증을 받아야 하기에 고객이 제품을 받기까지 3~4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반해,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는 방염 필증이 부착된 제품으로 재고 운영해 당일 출고는 물론, 원하는 시기에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12가지 디자인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9mm 벽장재용과 18mm 가구재용으로 출시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솔홈데코 익산공장 및 수도권 물류센터에서 재고를 상시 보유하고 있어 당일 출고는 물론,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다.

한솔홈데코에 따르면 최근 소방청에 따르면 화재 시 사망원인의 72.3%가 건축물 내부 마감재와 장식물 등에서 유발된 독성연기 흡입으로 인한 질식사로 확인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공공장소, 관공서 등 다중 이용 시설에는 소방법에 따라 실내장식물이 합판이나 목재인 경우 불연 마감재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향후 가구 및 인테리어 자재들의 방염 성능은 소비자의 중요한 선택기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나무신문 

한솔 방염스토리보드. 플로리다화이트 &아르마니그레이.
한솔 방염스토리보드. 플로리다화이트 &아르마니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