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1인 가구를 위한 수납 솔루션 추천
이케아 코리아, 1인 가구를 위한 수납 솔루션 추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11.2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 자취러’의 다채로운 일상을 즐기는 나만의 공간 꾸미기
노르드키사(NORDKISA) 오픈형 옷장+미닫이도어
노르드키사(NORDKISA) 오픈형 옷장+미닫이도어

이케아가 1인 가구를 위한 수납 솔루션을 추천했다. 집에서 다채로운 일상을 보내고 싶은 마음을 따라주지 못하는 좁은 자취방 때문에 혼란스럽다면 좋은 품질과 우수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가격까지 갖춘 이케아의 수납 솔루션으로 차근차근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준다.

노르드키사(NORDKISA) 오픈형 옷장+미닫이도어

원룸에서도 독립된 수면 공간을 원한다면 노르드키사(NORDKISA) 오픈형 옷장+미닫이도어를 실내칸막이처럼 사용해 보자. 한쪽에는 고정형 벽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미닫이도어가 달려 있는 이 옷장은 도어를 밀어 어느 쪽에서도 걸려 있는 옷을 꺼낼 수 있어 편리하다. 대나무 소재로 제작되어 실내의 분위기를 한층 아늑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는 덤이다. 옷뿐만 아니라 소지품을 진열할 수도 있어 좋아하는 물건을 편리하게 꺼내고 뺄 수 있다.

비할스(VIHALS) 미닫이수납장

자취방에서 친구와 먹는 배달 음식이 당기는 날, 너저분한 방을 급히 정리하고 싶을 때 비할스(VIHALS) 미닫이수납장에 잡동사니를 넣어두면 감쪽같이 걱정이 사라진다. 미닫이도어가 달려 있어 열고 닫을 때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자취방은 수직 공간 활용이 생명인 만큼 수납장 위를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다른 비할스 유닛을 활용하면 커스텀 솔루션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도 있다.

비할스(VIHALS) 미닫이수납장.
비할스(VIHALS) 미닫이수납장.

헬메르(HELMER) 이동식서랍유닛

헬메르(HELMER) 이동식서랍유닛을 활용하면 집에서 온전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바퀴가 달려 있어 필요한 물건을 꺼내기 위한 수고를 덜고 서랍마다 라벨칸이 있어 물건을 넣어둔 곳을 잊어버렸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스톱 기능이 있어 급하게 서랍을 열다가 서랍칸이 쏟아질 일이 없는 것도 안심이다.

스코디스(SKÅDIS) 페그보드

스코디스(SKÅDIS) 페그보드는 좁은 집을 새로운 가능성의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후크, 선반, 클립, 보관용기 등 다양한 스코디스 부속품을 자유롭게 활용하면 취미생활에 필요한 크고 작은 물건들을 가까이 둘 수 있는 나만의 수납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스코디스 페그보드와 함께 넓어진 자취방에서 남부럽지 않게 집에서의 알찬 일상을 살아가는 취미 부자가 되어보자.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행정안전부의 ‘2023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전체 가구 10곳 중 4곳은 1인 가구로 집계되었으며, 10~30대로 구성된 1인 가구는 2018년에 비해 30.4%나 증가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는 만큼 가족과 함께 지내던 생활에서 벗어나 자취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홈퍼니싱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특히 공부, 취미생활, 휴식, 친구와의 만남 등 다양한 일상을 좁은 공간에서 보내야 하는 만큼 프로 자취러로 발돋움할 수 있는 수납 솔루션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집의 다양한 기능을 소화하기에는 역부족인 작은 공간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전세계인의 집에서의 생활을 연구한 이케아의 ‘2022 라이프 앳 홈 보고서(Life at Home Report)’에 따르면 응답자의 5분의 4가 집이 어수선하거나 잡동사니가 많을 때 주기적으로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답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