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6년 연속 1위’
이케아 코리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6년 연속 1위’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11.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표준협회 주관…2023년 가구 전문점 부문 1위 선정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년 하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가구 전문점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6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

올해 조사는 총 52개 업종, 214개 공공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케아 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경쟁력 증대를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구 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케아 코리아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일반 고객과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을 위한 반품 및 환불 정책으로 서비스 품질이 유지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전화 상담 및 주문 온라인 화상 플래닝을 선보이는 등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위한 옴니 채널 서비스 영역도 강화하고 있다. 또 제품 수명을 연장하는 바이백 서비스 무료 부품 제공 서비스 전기차 가구 배송 등을 통해 자원 순환과 기후 변화에 대응하며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사벨 푸치(Isabel Puig)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2023년 하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구 전문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쇼핑 경험을 위한 서비스와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드는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무신문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구 전문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제공=이케아.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구 전문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제공=이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