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2023 DDP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 시민쉼터 ESG 협업기업으로 참여
한솔홈데코, 2023 DDP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 시민쉼터 ESG 협업기업으로 참여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10.2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리사이클 원료로 만든 ‘한솔 리사이클 MDF’ & 가구도어 ‘한솔 스토리보드’ 선보여
한솔홈데코가 ‘서울 디자인 2023’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 시민쉼터에 참여한다.
한솔홈데코가 ‘서울 디자인 2023’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 시민쉼터에 참여한다.

서울 디자인 2023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글로벌 이슈 ESGValuable Life로 해석 지속가능한 미래, 함께 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1024일부터 112일까지 개최된다.

본 행사 중 서울 디자인 2023’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 시민쉼터에 한솔홈데코 및 한솔제지 등 ESG 협업기업이 공동 참여한다.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은 공간 큐레이터 유이화 ITM 건축사사무소 대표가 감독을 맡아 설계하고 모든 재료가 전시 후 100% 재활용 및 재사용되는 편안하고 즐거운 시민 휴식 공간을 꾸몄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솔홈데코는 리사이클 원료 100%로 만든 '한솔 리사이클 MDF'와 가구도어인 '한솔 스토리보드'를 선보였다.

특히 한솔 리사이클 MDF는 나무 한 그루 베지 않고 100% 순수 리사이클 원료만을 사용함으로써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한솔 스토리보드는 직접 생산한 수퍼E0 E0등급의 친환경의 GR마크(품질이 우수한 재활용품에 부여되는 마크)를 획득한 MDF에 보드 표면에 인체에 무해한 소재를 접착한 가공보드로 주로 붙박이장과 주방 가구도어로 사용된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일찍이 ESG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온실가스 및 지구 온난화와 같은 범지구적인(汎地球的)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며, 산림 자원 확보를 위해 국내 기업 최초 해외조림 사업을 했으며, 환경 친화적인 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