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 MOU 체결
산림조합중앙회-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 MOU 체결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3.10.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왼쪽)과 에뎀 카플란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왼쪽)과 에뎀 카플란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청사에서 ‘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ORKOOP)’와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협력체계를 강화해 양 기관의 발전과 각국 산림, 임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진행했으며, 협약식에는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에뎀 카플란(Erdem Kaplan) 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 대표이사, 아흐메트 체티네르(Ahmet Çetiner)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2017년부터 튀르키예 산림조합연합회와 교류를 이어왔으며 지난 6월에는 튀르키예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연합회 조합원과 산림 복구를 지원하고자 구호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매해 정기적 상호방문을 실시해 교류를 활성화하고 각국 산림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정보 교류 등을 확대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양 기관이 서로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임업 발전 대안을 제시하고 실질적 업무협력을 통해 조직 발전을 이뤄 나가길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에뎀 카플란(Erdem Kaplan)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기술협력과 인적 교류를 통해 임업 발전이란 공동의 목표를 이루는 데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