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녹색인프라 이용 사진ㆍ수기 공모전개최
진흥원, 녹색인프라 이용 사진ㆍ수기 공모전개최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3.09.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숲ㆍ나눔길ㆍ도시숲 이용 우수사례 발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15일까지 ‘2023년 녹색인프라 이용 사진ㆍ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진흥원에서는 취약계층의 산림복지 불평등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취약계층이 생활하는 시설 실내ㆍ외에 숲 조성 또는 주거환경 개선(나눔숲) △보행약자가 숲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무장애나눔길(나눔길) 조성 등의 녹색인프라 확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관점에서 녹색 인프라를 이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해당 사업의 사회적 가치와 효과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사진과 수기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사진 분야의 세부 주제는 △녹색인프라를 이용하는 모습 △녹색인프라 이용이 나 또는 국민에게 주는 의미이며, 수기 분야는 △녹색 인프라 이용에 대한 이야기 △인프라 이용을 통해 변화된 일상 이야기를 담은 작품을 접수한다.

녹색인프라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부합성, 창의성, 내용 구체성, 작품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총 10점(최우수 2점, 우수 2점, 장려 2점, 특별 4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하고, 총 400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수여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남태헌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녹색인프라 확충사업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는 산림복지 사업으로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