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여름 극한기후에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상한가’
이건창호, 여름 극한기후에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상한가’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08.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문의 수 전월대비 25% 이상 상승…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기대”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가 시공된 한강변 파르크한남. 사진제공 = 이건창호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가 시공된 한강변 파르크한남. 사진제공 = 이건창호

시스템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대표 최규환)는 최근 극한호우와 폭염이 반복되는 여름 이상기후 영향으로 시스템 창호 시공 및 교체와 관련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건에 따르면 이상기후 현상이 특히 심화됐던 올해 7월 이건창호 고객센터로 인입된 창호 문의 콜 수가 전월 대비 25% 이상 늘어났으며, 이사와 인테리어 성수기인 가을철 제품 판매량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건창호의 대표 제품인 고성능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는 차별화된 구조 성능과 소재적 특성으로 강풍과 폭염이 수반되는 혹독한 기후현상에도 프레임의 휨이나 변형이 없는 강한 내구성을 갖춰 호텔과 리조트, 타운하우스 및 고급빌라, 초고층 건물 등 프리미엄 건축 시장에서 특히 수요가 높다는 게 이건의 설명이다. 

주로 해변 지역을 따라 지어진 호텔과 리조트, 서울 한강변을 따라 지어진 고급 주택과 같이 전망이 탁 트인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시되는 개방감을 확보하고, 초고층 건물이나 기후변화가 심한 지역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기밀 성능, △내풍압성, △차음 성능, △수밀 성능을 높였다.

파르크한남 외부.
파르크한남 외부.

이건창호는 매년 기세를 더하는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를 포함한 창호 제품의 단열성능을 강화했다. 창을 통해 냉기가 손실되는 것을 막고 태양광과 외부열 유입을 차단해 냉방효율 향상과 실내를 쾌적하게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중 대표 제품인 ‘패시브 시리즈(ESS 250 LS)’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열관류율을 실현시킨 고성능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이상의 우수한 단열성능이 특징이다. 단열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단열프레임 설계’를 핵심 기술로 적용, 기존의 알루미늄 시스템 단창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뛰어난 단열성능을 제공한다. 이건창호의 ‘SUPER 진공유리’와 결합 시 패시브하우스 급의 열관류율(0.87W/㎡K)을 구현할 수 있다.  

파르크한남 내부.
파르크한남 내부.
파르크한남 내부.
파르크한남 내부.

프리미엄 PVC 시스템 창호 라인인 ‘에보시리즈(EVO Series)’는 독일 콘티넨탈(Continental)사의 데코시트를 적용,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복사열을 반사하고 열에 의한 프레임의 손상도를 최소화했다. 여름철 외부의 뜨거운 복사열에 의해 변형 문제가 종종 발행하는 PVC 제품의 단점을 보완해 내구성과 제품 수명을 모두 향상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기후변화와 엘니뇨 발달로 극한호우와 폭염이 반복되는 이상기후가 앞으로 더 심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내구성이 강하고 냉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고성능 창호로 교체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타워팰리스, 아이파크 삼성, sbs 목동 신사옥 등 이건창호 제품을 시공한 현장 대부분이 20년 이상 지난 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정도로 안정된 성능이 건축 전문가들 사이에서 알려지면서, 한강변 등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에서 특히 더 이건창호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