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툴, 2023년 가을 충전 컷쏘 RSC 18 출시
페스툴, 2023년 가을 충전 컷쏘 RSC 18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08.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출력과 저진동 자랑…집진 시스템과 연동 가능
충전 컷쏘 RSC 18.
충전 컷쏘 RSC 18.

독일 전동공구 브랜드 페스툴코리아는 올가을 강력한 출력과 저진동 성능을 보여주는 ‘충전 컷쏘 RSC 18’을 출시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컷쏘는 진동이 대단히 심한 공구로써, 사용 시 칼날만 목재에 갖다대면 엄청난 떨림이 손부터 시작해서 온몸에 전해질 정도로 진동이 매우 크다. 특히 고정되지 않은 목재를 절단할 시 그 진동 정도는 매우 대단하다. 

하지만 한국 공구시장에 가을에 등장할 페스툴의 충전 컷쏘 RSC 18은 브러시리스 EC-TEC 모터로 구현되는 견고하고 강력한 힘과 절단 성능에도 현장 작업에서 40%까지 적어진 진동으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페스툴의 충전 컷쏘 RSC 18는 거칠고 가혹한 환경의 공사 현장에서 활용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전용 톱날들을 이용하여 거의 모든 복합 재료를 절단 가능하다. 또 작업자들의 입장에서 설계된 손쉽게 조작 가능한 변속 트리거, 펜듈럼 스트로크 온오프 기능, 비접촉식 톱날 교체 및 최적의 위치에 설치된 LED 등 다양하지만 직관적인 실용 기능들은 작업 현장의 생산성을 큰 폭으로 향상시킨다. 

아울러 RSC 18도 페스툴의 고품질 집진 시스템과 연동 가능하여, 고강도 작업에서 발생하는 분진들도 큰 폭으로 최소화하며 작업이 가능하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