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아카데미재단, 공주대와 MOU 체결
산림아카데미재단, 공주대와 MOU 체결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05.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정원 전문가 육성…정원최고경영자과정 신입생 모집 중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이 산림.정원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이 산림.정원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우측 안진찬 이사장.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이사장 안진찬)과 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학장 이영진)은 4일 오전 11시에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학장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정원문화의 확산 및 산림자원의 보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상호간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및 협력을 합의했다.

이를 위해 양쪽은 △산림·정원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자원(강의시설 및 장비 등) 지원 및 활용 △산림·정원분야를 포함한 농산업 관련 교수진의 출강 지원 △산림·정원 분야 등 농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 적극 지원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안진찬 이사장은 “정원, 산림 분야에서 권위 있는 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과 업무협약을 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한국산림아카데미 총동문회 1810여명 회원들과 함께 정원 및 산림 분야 전문가 육성과 대한민국의 정원문화와 산림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현재 정원최고경영자과정 3기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식은 7월7일에 있을 예정이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