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디자인센터 쇼룸 오픈
동화디자인센터 쇼룸 오픈
  • 유상기 기자
  • 승인 2008.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에게 디자인 정보제공…자사 제품도 홍보도
▲ 동화디자인센터 임직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동화디자인센터가 쇼룸을 오픈했다. 동화디자인센터는 동화자연마루 뿐만 아니라 동화 계열사 제품군에 대한 디자인을 총괄적으로 진두지휘하는 곳으로 일반인에게 인테리어와 디자인에 대한 정보제공 및 자사 제품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이번 오픈을 준비해 왔다.

오픈을 기념해 지난 15일에 여의도 동화자연마루 본사에 승명호 동화홀딩스 부회장 및 김영근 동화자연마루 대표, 계열사 임직원등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동화디자인센터 쇼룸은 동화 전체 계열사의 제품을 전시했을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 패턴을 제안하거나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바닥재와 벽장재를 포함해 동화 신제품들을 매 시즌마다 전시, 동화만의 최신 디자인을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이런 이유로 쇼룸을 방문한 일반 소비자들도 자유롭게 쇼룸을 관람할 수 있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쇼룸은 크게 제품 샘플룸과 트렌드 존 등으로 구성되며 동화자연마루가 제안하는 2008년 인테리어 theme 4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의 트렌드 컬러인 ‘White& Black’을 주조색으로 삼고 이에 매칭되는 동화의 강화마루와 디자인 월, 흡음 판넬 등을 마감재로 활용해 꾸몄다.
동화자연마루는 디자인센터 및 쇼룸 운영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과 함께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는 포부다. 일반인은 평일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오후 5시까지다.
관람 문의=080.346.6091


▶ 동화가 제시하는 2008 인테리어 트렌드

Theme 1. Peaceful Orient - 자연과 인간의 조화
천연재료의 가공을 최소화해 재료 그대로의 고유한 느낌을 살림으로써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자연과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동양적 감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공간은 간결하면서도 트이게 구성하되 컬러는 목조의 은은하고 풍부한 색감을 살려 동양적인 균형감과 평온함을 살린다.
-Keyword: Oriental, Korean, Blank space, Handmade, Natural
-Product: 동화자연마루 ‘이음채’

Theme 2. Ethnic Craft - 다양한 문화 간의 조화
이국적인 것들에 대한 동경,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긍정, 장인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에 부여되는 가치 등이 디자인에 함께 녹여진다. 야생 동물과 자연의 느낌을 주는 소품, 소박한 느낌의 자수장식 등을 지나치게 토속적이지 않으면서 절제되고 세련되게 표현한다. 고적인 신비함과 모던한 도시적 세련미가 어우러져 관능적이면서도 장인의 멋이 느껴지는 주거공간을 표현한다.
Keyword: Fusion, Exotic, Tribal Chic, Shamanic, Opulent, Misty
Product: 동화자연마루 ‘라르떼’

Theme 3. Futuristic Baroque - 현대와 과거의 조화
현대(modern)와 과거(classic) 사이에서 단순함을 통해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한다. 블랙과 화이트를 조합한 그래픽을 화려하고 귀족적인 클래식에 접목시킴으로써 네오모던을 연출하고 샤이닝 실버 컬러와 투톤의 광택, 반짝이는 메탈 등의 소재를 활용해 차가우면서도 미래적인 로맨틱 룸을 선보인다.
쪾Keyword: Simple, Original, Essential, Pure, Valuable, Luxury
쪾Product: 동화자연마루 ‘플로렌’

Theme 4. Minimal Eco - 자연과 테크놀러지의 조화
친환경적인 요소들을 통해 느끼는 정서적 편안함과 인체공학적인 기능성을 강화, 자연적 미감과 도시적 감각의 조화를 꾀한다. 컬러는 화이트크림을 주조색으로 활용해 우드, 카키 또는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는 그린 컬러를 더해 세련되면서도 친숙한 주거공간을 연출한다.
-Keyword: Relax, Minimal, Cozy, Refreshing, Ecological, Organic
-Product: 동화자연마루 ‘플로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