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등산학교, 참여형 연수 교육 “숲 속 힐링캠프” 진행
국립등산학교, 참여형 연수 교육 “숲 속 힐링캠프” 진행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3.04.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들이 직접 계획 수립하고 실행 … 99.9%의 높은 만족
한국등산ㆍ트레킹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는 공공기관 맞춤형 교육 ‘숲 속 힐링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교육운영 사진.
한국등산ㆍ트레킹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는 공공기관 맞춤형 교육 ‘숲 속 힐링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교육운영 사진.

한국등산ㆍ트레킹지원센터(전범권 이사장) 국립등산학교는 소속감과 애사심을 고취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참여형 공공기관 연수 교육 “숲 속 힐링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숲 속 힐링캠프’는 정형화된 기존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생들이 직접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교육으로, 스포츠클라이밍 체험, 숲밧줄놀이, 어반아웃도어, 숲 속 힐링산책으로 구성하였다.

‘스포츠클라이밍’ 교육은 종목과 기초지식(규정, 종목, 방법)을 배우고 체험을 한다. ‘숲밧줄놀이’는 등산용 로프를 활용한 기초 매듭법과 다양한 협동놀이를 진행한다. ‘어반아웃도어’는 등산ㆍ트레킹 계획수립ㆍ실행ㆍ기록의 중요성을 배우는 교육으로, 주어진 미션 활동을 위해 세부계획을 참가자들이 직접 수립하고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숲 속 힐링 산책’은 노리숲길 걷기, 오일 손 마사지 등을 통해 심신안정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이다.

상반기 교육 참가자 67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내용(99.6%), 강사(99.9%), 교육환경ㆍ수업지원ㆍ수업만족도(100%)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한 교육 참가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에 애사심이 생긴다”, “다음에도 동료들과 함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 발간자료 '90년생 공무원이 왔다'에 따르면, 공무원들이 추구하는 직장생활의 키워드 중 소속감의 비율은 MZ세대(21%), 시니어세대(35%)로 나타났다.

전범권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립등산학교는 직무교육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고, 체험하는 형태의 교육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