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국제가구·인테리어 전시회 ‘imm 2023’…6월 개막
독일 국제가구·인테리어 전시회 ‘imm 2023’…6월 개막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04.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이노 지아룩스 HTL 등 600여 ‘알짜배기 브랜드’ 총출동
국제 가구·인테리어 전시회 ‘imm 2023’이 오는 6월4일부터 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국제 가구·인테리어 전시회 ‘imm 2023’이 오는 6월4일부터 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국제 가구·인테리어 전시회 ‘imm 2023 - Spring Edition’이 코로나으로 인한 2년간의 공백을 깨고 오는 6월4일부터 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imm 2023 - Spring Edition은 매년 초에 개최됐던 이전 회차와는 달리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과 국제 정세를 감안해 6월로 연기됐다.

국제 가구·인테리어 전시회 imm은 밀라노 살로네 델 모빌레, 프랑스 메종오브제와 함께, 세계 3대 가구 전시회로 손꼽힌다. ‘가구 강국’ 독일에서 개최되는 imm은 여타 전시회보다 실용성과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똑똑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주방가구를 포함한 가구 컬렉션과 침구, 조명, 디자인 스튜디오 등 다양한 업체의 참가로 imm2023은 전 세계 가구·인테리어산업 관계자들 간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제공한다.

독일, 중국, 터키, 홍콩, 폴란드, 코소보, 우크라이나,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등 국가관과 ‘알짜배기’ 글로벌 브랜드의 참가로 실속 있는 비즈니스 장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독일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코이노(Koinor), 작품 같은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네덜란드 리클라이너 전문 가구 브랜드 지아룩스(Gealux), 프리미엄 소파 리딩 브랜드 HTL, 명품매트릭스 슬라라피아(Schlaraffia)등 약 610개 업계 선도기업이 imm 2023에 참가한다.

특히 올해 첫 개시되는 Innovative Pure Galleries 홀에서 독일 명품 가구 코아(COR), 프리미엄 북유럽 가구 대표주자 스웨덴의 퍼니노바(Furninova), 전세계가 수입하는 가구 브랜드 보아스(Boas), 글로벌 디자인 가구 브랜드 프리프라우(Freifrau)와 야누아(Janua), 내구성으로 국제적 명성을 지닌 리파드램퍼드(Richard Lampert),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태리 디자인가구 브랜드 레오룩스(Leolux), 1836년부터 이어져온 전통을 자랑하는 섬유직물 제조기업 에틀린(ETTLIN) 등 34개 브랜드가 심플하지만 예술적 미학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보인다.

Innovative Pure Galleries_Simple, Compact, Good Value

실속 있는 가구·인테리어 전시회로 국제적 명성을 지닌 imm. 올해는 더욱 군더더기 없는imm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예정이다. ‘미술관의 도시, 쾰른’에 착안해 11홀은 ‘Innovative Pure Galleries’를 컨셉으로 구성된다. 제품의 특징과 기획의도가 한눈에 이해 가능하도록, 제품과 혁신 그 자체에만 중점을 두었다.

전시 첫날 11홀에서 진행되는 베르니사쥬(Vernissage; 리셉션 행사)는 업계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이상적인 기회로 imm 2023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디자이너부터 건축 업계, 언론까지 한 공간에 모일 전망이다.

수면 연구실 & Sleep Lounge

2023년 인테리어 트렌드는 ‘편안함’이다. 집에서 편안함이 가장 중요한 공간은 단언 침실이다. 숙면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는 현대사회에서 침실 인테리어는 많은 기업이 R&D 지원을 확대하는 분야이다. imm은 숙면을 위한 매트릭스와 가구, 인테리어 소품까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편안한 수면환경을 위한 넓은 범위의 제품 스펙트럼을 제시한다. 기능과 디자인, 모든 면에서 최신의 트렌드를 선보인다.

필로우토크를 컨셉으로 구성된 수면 라운지 공간은엄선된 침실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을 소비자 입장에서 경험함과 동시에 참가사와 전문 무역 방문객 간 편안한 대화가 이어지도록꾸며진다.

쾰른 국제 가구·인테리어 전시회 ‘imm 2023’ 방문을 위한티켓 구매는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최사 쾰른메쎄의 공식 한국대표부인 라인메쎄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