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제비스코, 美친환경 바이오매스 인증 페인트 출시
강남제비스코, 美친환경 바이오매스 인증 페인트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04.0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오염성과 곰팡이 방지기능 뛰어난 '푸른솔 바이오 클린'
푸른솔 바이오 클린.
푸른솔 바이오 클린.

강남제비스코가 개발한 바이오매스 페인트 '푸른솔 바이오 클린'이 미국 농무부의 USDA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옥수수, 사탕수수 등 자연으로부터 생성된 원료를 사용해 만든 페인트로, 일반적으로는 일부 첨가제를 재생이 가능한 바이오 원료로 대체하지만 '푸른솔 바이오 클린'은 천연재료 기반의 특수 수지 모노머로 제작돼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이 제품은 내오염성과 곰팡이 방지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인테리어 페인트로,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병원과 같은 교육․의료시설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호텔, 백화점 등 상업용 시설에 적합하며 냄새가 적어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이 제품은 첨단 바이오 친환경 기술을 접목했을 뿐만 아니라 오염물 침투 저지 효과가 뛰어난 안료를 사용하여 기존 수성 도료에 비해 뛰어난 내오염성을 발휘한다"며 "바이오매스 페인트 개발은 지구의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분야이고 건축용 페인트에서 공업용 코팅제까지 다양한 바이오매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ESG경영을 가속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강남제비스코는 이번 인증을 통해 환경 보호와 ESG경영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푸른솔 바이오 클린'은 4월 출시될 예정이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