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모집 공고
북부지방산림청,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모집 공고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3.01.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홍천 서울 등 총 76명…만18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북부지방산림청은 16일부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인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을 모집한다.
북부지방산림청은 16일부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인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을 모집한다.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기후변화로 증가하고 있는 각종 산림병해충에 대한 정밀예찰과 적기 방제를 위해 이달부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인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을 조기 선발‧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춘천 16, 홍천 16, 서울 12, 수원 12, 인제 12, 민북지역 8명 등 총 76명이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으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해당 국유림관리소 관할지역으로 출퇴근 가능하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이달 16일부터 워크넷(온라인) 또는 국유림관리소 직접방문‧우편(오프라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사람은 소나무재선충병 예찰 및 피해조사, 산림병해충 피해고사목 제거(파쇄), 방제약제를 이용한 지상방제, 산림병해충 관련 민원처리 등 산림병해충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임하수 북부청장은 “코로나19 등 경기침체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만큼 산림분야 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고용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