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기업, 사무가구용 파티클보드 ‘블랙 PB’ 출시
동화기업, 사무가구용 파티클보드 ‘블랙 PB’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11.3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낮춘 친환경 제품…휨강도 높여 내구성도 강화
동화기업이 사무가구용 파티클보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적용예.
동화기업이 사무가구용 파티클보드를 출시했다. 사진은 적용예.

동화기업(대표이사 김홍진)은 사무가구용 파티클보드 ‘블랙 PB’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파티클보드는 목재칩을 성형해 압축한 목질 판상제품이다. 합판 등 다른 목재 판상제품과 비교해 경제성이 우수하며 주로 가구제작에 사용된다.

이번에 출시한 사무가구용 보드는 유해물질 방출이 적은 친환경 자재다. 신제품의 포름알데히드 평균방출량은 0.4mg/L, 최대 0.5mg/L. 이는 사무가구에 주로 쓰이는 E0등급 파티클보드의 포름알데히드의 평균값은 0.5 mg/L 이하, 최대값은 0.7 mg/L에 견주어도 낮다. 유해물질로 인한 실내공기질 저하나 새집증후군을 방지할 수 있다.

품질기준 대비 제품 내구성은 강화했다. 일반 사무가구용 제품의 휨강도기준(13N/㎟)보다 우수한 수준(13.5N/㎟)을 확보해 제품 파손이나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명균 동화기업 보드영업본부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파티클보드는 일반적인 사무가구용 제품과 비교해 유해물질은 줄이고 견고함은 더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마련을 위한 보드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을 포함한 동화기업 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동화에코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