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툴, 강력하고 정밀한 충전 멀티컷터 OSC 18
페스툴, 강력하고 정밀한 충전 멀티컷터 OSC 18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1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arlockMax 시스템으로 날 교체 편의성…하우징과 모터 분리 설계로 저진동 작업
충전 멀티컷터, VECTURO OSC 18.
충전 멀티컷터, VECTURO OSC 18.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로 설계 및 제작된 전동공구 페스툴의 충전 멀티컷터, VECTURO OSC 18은 좋은 성능으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페스툴에 따르면 멀티컷터는 인테리어 현장에서 절단, 연마 및 그라인딩, 스크래핑까지 다방면으로 사용되는 필수적인 공구로, OSC 18은 강력하고 정밀한 성능을 현장 작업자들에게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OSC 18은 가변 속도 제어가 가능한 브러시리스 EC-TEC 모터가 장착돼 있어 고강도 작업에서도 최대 출력을 발휘하고, 원목, 합판, PB, 도장재, FRP, 석고 보드, 비철 금속, 플라스틱 등 다양한 소재의 재료 컷팅이 가능하다. 

사용 시 하우징 및 모터를 분리해 설계한 진동 방지시스템으로, 멀티 컷팅 작업간 진동 및 작동 소음 최소화로 편의성을 극대화시킨다. 인체공학적 설계 또한 큰 장점으로, 배터리 팩은 핸들에 통합되어 있어 공구를 그립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다. 

톱날과 액세서리를 셋팅하는 데도 매우 편리하다. StarlockMax 툴 어댑터가 장착된 퀵릴리즈 시스템으로, 클램핑 레버를 풀고 클릭하는 간단한 방법만으로 별도의 공구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날 교체가 가능하다.

OSC 18은 부속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할 시 더욱 높은 효율과 정밀성을 보여준다. 집진 어댑터 세트인 OSC-AV와 함께 사용할 시 CTL MIDI I 등의 페스툴 집진기와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해지며, 분진으로 인해 시야가 제한되지 않고 먼지없는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해진다. 

포지셔닝 스탠드 OSC-AH와 함께 사용한다면 부재의 원하는 가공 위치에 OSC 18을 배치해 정밀하고 깔끔한 컷팅이 가능하다. 또한 기계가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목재의 표면에 상처 없이 작업이 가능해진다.

페스툴 관계자는 “OSC 18은 현장 작업에서 컷팅, 스크래핑 성능, 내구성, 작업 편의성 측면에서 작업자들의 작업을 최적으로 도와주는 공구로 구매 고객 분들의 성능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자신있게 추천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작업 환경과 소재에 최적의 맞춤형으로 활용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