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
2022년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10.3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1일과 22일…온오프라인 동시통역 진행…비씨우드 명의 수료증 발급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 실무교육 자기개발 학술회의 활동 1시간 인정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가 11월21일 부터 22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가 11월21일 부터 22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2022년 BC Wood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2022 Canadian Resort Construction Seminar)의 강사진이 확정됐다. 세미나는 오는 11월21일과 22일 이틀 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영어와 한국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이 세미나를 듣는 건축사는 대한건축사회에서 인정하는 '건축사 실무교육 자기계발 학술회의 활동으로 인정된다. 인정 시간은 1시간.

작년 3월과 11월에 이어서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캐나다 연방정부 천연자원부(NRCan) 자금을 지원 받아서 비씨우드(BC Wood Specialties Group)와 퀘백주목재수출협회(QWEB)가 공동주최하고 BC Wood·QWEB Korea, 한국목조건축협회, 대한건설협회강원도회, 나무신문 등이 공동주관한다. 주한캐나다대사관, 대한건설협회가 후원한다.

확정된 강사는 캐나다 현역 건축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에릭 페티트(Eric Pettit), △존 헴스워스(John Hemsworth), △로버트 말지크(Robert Malczyk) 등이다.

한편 세미나 참가자들에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캐나다 비씨우드 명의로 발행된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료증은 세미나가 끝나고 진행되는 설문조사에 응한 후 기입하는 이름과 주소로 발급된다.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가 11월21일 부터 22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가 11월21일 부터 22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존 헴스워스.
존 헴스워스.

존 헴스워스 JOHN HEMSWORTH
20년 이상의 건축경력을 가진 타당성 조사, 프로그래밍, 설계, 계약문서 및 건설관리를 포함한 건축 서비스의 모든 측면에 관여하고 있다. 수많은 지방과 국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건축 및 조경 건축대학의 겸임교수로 디자인 스튜디오를 가르치고 있다. 건축 활동뿐만 아니라 많은 환경 및 지역사회 개발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헴스워스건축(Hemsworth Architecture)은 Sustainable Design 및 Innovative Wood 프로젝트 모두에서 광범위한 경험과 수상 경력을 보유한 풀 서비스 건축 회사다.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다. BC 패시브하우스 공장 설계로 2016년 건축총독훈장을 받았다.

에릭 페티트.
에릭 페티트.

에릭 페티트 Eric Pettit
수석 건축 기술자이자 생산 팀 리더다. 계획 설계에서 계약 관리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개발의 모든 측면에 관여하고 있다. 32년 동안 건설업계에서 일하면서 얻은 건설 지식과 비용에 대한 강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8년 오픈스페이스아키텍처(Openspace Architecture)를 설립했다. 현대적이고 개인적인 미학과 고전적인 건축의 특징을 결합한 우아하고 세련된 공간을 추구하고 있다. 아울러 건축 기술과 지속 가능한 원칙에 대한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재료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로 혁신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다.

참가신청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씨우드코리아(대표 이종천)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로버트 말지크.
로버트 말지크.

로버트 말지크 Robert Malczyk
대학에서 훈련받은 몇 안 되는 목재 전문 기술자다. 바르샤바 공과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후 캐나다로 시선을 돌려 세계적인 목재 기술자인 보그 매드슨 교수의 가르침을 받으며 UBC에서 공부했다. 

1997년 Equalibrium Consulting를 공동 설립했으며 600개가 넘는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는 수상 경력이 있는 건축물들이 다수 포함됐다. 그는 간소한 구조에 대한 천부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나무 및 기타 재료들을 활용한 새로운 구조 시스템에 열성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또 CSA O86 ‘Engineering Design in Wood’와 CLT 코드 위원회의 오랜 멤버다. 아울러 목재 공학과 제조에 대한 전문지식을 인정받아 캐나다와 전 세계에서 주기적으로 초청받는 강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