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 전동공구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이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등 14개 산업군에서 브랜드를 1차 선별한 뒤, 7월4일부터 17일까지 소비자 46만여 명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모바일, 전화 설문투표를 진행했다.
보쉬 전동공구는 올해 전문 사용자용 ‘바이터보(BITURBO)’ 라인 및 다양한 충전공구 신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소비자 친화적 마케팅을 적극 확대하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들 제품은 고출력을 발휘하면서도 동급 대비 콤팩트한 경량 디자인, 제품별 안전 기능 등 요소가 주목받았다.
바이터보 충전공구는 보쉬 최상의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와 초강력 프리미엄 배터리 ‘프로코어18V(ProCORE18V)’ 두 가지 핵심 요소가 결합해 유선공구와 동급의 출력을 발휘하는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드릴드라이버 △임팩트 드릴드라이버 △임팩트 렌치 △로터리해머 △그라인더 △엑스락 그라인더 △원형톱 △플런지쏘 △각도절단기 △테이블쏘 등 제품군을 통해 건설·건축, 인테리어, 배관, 창호, 전기, 자동차 수리 등 전문 작업에 최적화됐다.
보쉬는 바이터보 제품군에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각종 기술을 집약했다. 제품군에 따라 △킥백 컨트롤(KickBack Control) △소프트 스타트(Soft Start) △EPC(Electronic Precision Control) △ASC(Adaptive Speed Control) 기능 △드롭 컨트롤(Drop Control) △진동 컨트롤(Vibration Control) 등 제품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적용해 거친 작업환경에서도 안전한 작업을 돕는다. 또한 제품별로 커넥티비티(Connectivity) 기능을 적용, 보쉬의 툴박스(Tool Box)앱으로 스마트폰과 공구를 연동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함도 겸비하였다.
또 보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전문 사용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매달 ‘프로 시리즈’ 이벤트, ‘바이터보 위크’ 이벤트, 신제품 이벤트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쉬 제품 전문가가 직접 제품 시연 및 상담 진행과 함께 소비자는 직접 제품 체험 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데이’ 시연회도 진행 중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전동공구 부문 5년 연속 대상이라는 쾌거는 보쉬 및 바이터보 제품에 대해 소비자 여러분의 확고한 지지와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보쉬는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파워, 안전, 스마트를 충족하는 혁신 기술력과 소비자 친화 마케팅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