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재 핑거조인트 집성판재 생산한다
국산재 핑거조인트 집성판재 생산한다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05.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평입업 목재공급…민아우드 길이집성…아름다운목재 판재생산
민아우드 김태중 대표가 국산재 핑거조인트 생산 공정을 설명하고 있다.
민아우드 김태중 대표가 국산재 핑거조인트 생산 공정을 설명하고 있다.

국산목재를 이용한 핑거조인트 집성판재 생산을 위한 삼각편대가 떴다. 주요 생산 규격 은 24×1200×2400㎜, 주문규격 생산도 가능하다. 

흥평임업(대표 신용구)에서 건조 국산재를 공급하고, 핑거조인트 전문업체 민아우드(대표 김태중)가 핑거조인트 길이집성을 한 후, 집성판재 전문 아름다운목재(대표 안상훈)가 가구 및 인테리어용 판재로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또 지아띠, 잇다스페이스, 마타니아퍼니처 등 가구 생산 및 인테리어 전문업체와 작가들과의 협력으로 판로까지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흥평임업은 아카시아, 참나무, 은행나무 등 각종 국산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카시아는 울긋불긋한 패턴이 있는 다채로운 목재로 가구재, 인테리어재로 많이 사용된다. 또 짙은 브라운 색상과 아름다운 나뭇결을 지닌 목재로 내구성이 좋으며 습기에도 강하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는 게 특징이다. 

참나무는 견고하고 수축 팽창이 적으며 내구성이 높은 목재로 정평이 나있다. 특유의 노란 빛깔을 지닌 은행나무는 옅은 황백색 재색을 보이고 고운 나뭇결과 곧은 나뭇결을 가지고 있어 가구재, 내장재로 많이 쓰인다.

은행나무는 특히 수축율이 낮은 편이라 치수안정성이 우수해 건조하는 과정에서도 뒤틀림, 갈라짐 등 변형이 적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