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 과학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산림청, ‘산림 과학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2.03.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 대상에 산림청장상 및 상금 200만원
한국임업진흥원은 4월1일부터 5월31까지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임업진흥원은 4월1일부터 5월31까지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과 함께 4월1일부터 5월31까지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산림 과학기술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전 주제는 ‘산림․임업 전 분야에 대한 현장․안전사고 예방기술’이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산림 과학기술 연구과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산림 분야 재난재해(산불, 산사태) 및 생산(조림, 나무 베기, 임산물 채취 등) 현장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기계, 장비 기술뿐 아니라 안전관리 지침(매뉴얼)과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관련 기반시설(인프라) 구축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난해 공모전에서 입상한 ‘고열처리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국산 대나무 자재 개발’ 등 2건의 아이디어는 ‘2022년도 산림 과학기술 실용화지원 사업’ 연구과제로 수행 중이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1차 심사를 거쳐 20편을 선정하고, 이후 국민투표와 2차 전문가 심사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산림청장상과 200만원, 혁신상과 창의상, 도약상은 한국임업진흥원장상과 100만원, 도전상은 10만원의 상품권이 각각 수여 된다.

산림청 산림정책과 안병기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업 현장의 안전 관련 기반시설 구축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산림 현장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무신문